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가져오면 최대 1만원 캐시백

URL복사

Tuesday, October 22, 2024, 09:10:32

서비스 개편기념 캐시백 당첨 이벤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다음달 20일까지 자동이체 서비스 개편 기념으로 100% 캐시백 당첨 이벤트를 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카카오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완전히 새로워진 자동이체' 개편 안내영상을 시청하면 랜덤 캐시백 혜택이 주어집니다. '자동이체 가져오기'를 통해 타행 자동이체를 옮겨오면 건당 500원씩 최대 1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보유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은 새로 추가된 '자동이체 가져오기'로 다른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동이체를 한번에 조회하고 원하는 자동이체를 카카오뱅크로 쉽게 옮겨올 수 있습니다.


'미리 보는 자동이체 예정내역'을 통해 오늘 나갈 자동이체를 미리 확인하고 출금잔액이 부족할 때 '채우기'로 미리 입금해둘 수도 있습니다.


자동이체 신청·해지 내역을 한눈에 보고 휴일·주말에도 타행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자동이체가 예정됐거나 실패한 경우 알림을 받고 적금, 카드, 보험료, 관리비 등 자동이체 목록을 범주별 분류해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부담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출범 이후 이체수수료를 모두 면제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