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Game 게임

[주간게임노트] ‘증오의 그릇’으로 돌아온 ‘디아블로4’…평가는 복합적

URL복사

Sunday, October 13, 2024, 09:10:06

신규 지역 '나한투'와 신규 직업 '혼령사' 추가
다양한 콘텐츠 추가…신규 던전과 용병 시스템
스토리와 반복성 콘텐츠에 대한 혹평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유명 인기 액션 RPG '디아블로4'의 첫 확장팩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이 지난 8일 정식 출시했습니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추가된 콘텐츠는 신규 지역 '나한투'와 신규 직업 '혼령사'입니다.

 

나한투는 밀림 지형으로 과거 '디아블로2'에서도 활용된 적 있던 지역으로 이번 확장팩 스토리의 핵심 지역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혼령사는 네 가지 동물(재규어, 독수리, 고릴라, 지네)의 정령 중 하나를 선택해 각각의 원소를 활용한 전투를 하는 직업입니다. 미늘창과 쿼터스태프, 글레이브를 무기로 활용하며 주 자원은 '원기'입니다.

 

디아블로4 개발팀은 확장팩 출시 전 "혼령사는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볼 수 없던 완전히 새로운 직업"이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용병 시스템도 추가됐습니다. 플레이어는 4명의 용병 중 한 명을 고용해 전투에 함께 참여하도록 할 수 있으며 '룬'을 통해 다른 직업의 기술을 사용하거나 스탯을 강화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외에도 신규 종합 협동 PvE(Player vs Enemy) 콘텐츠 '암흑 성채'에서 최대 4명의 파티를 짜 보스전을 즐길 수 있으며 시간 제한 던전 '쿠라스트 지하도시'도 추가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맵 곳곳에 나타나는 '세계방랑자'를 처치하고 '끓어오르는 영역' 던전에 입장해 전투도 가능합니다.

 

관건은 확장팩을 통해 얼마나 '디아블로'라는 이름에 걸맞는 위상을 회복할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국내의 경우 10일 PC방 순위 정보사이트 게임트릭스에 의하면 디아블로4는 전일 대비 12단계 상승한 10위에 올라 어느 정도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종합 게임 플랫폼 스팀의 경우 유저들로부터 '복합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기존 디아블로4가 72%의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대체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던 것에 비하면 아쉽습니다.

 

 

신규 지역 나한투의 수려한 맵 디자인과 전체 직업에 새로운 기술과 아이템이 더해진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받습니다. 반복 사냥이 핵심이 되는 게임이기에 새로운 지역과 몬스터, 아이템은 사냥에 재미를 더해줄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확장팩의 콘텐츠, 특히 스토리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이 다수입니다. 디아블로4에서도 혹평을 들었던 스토리를 확장팩에서 마무리마저 짓지 못하고 답답하기 그지없는 전개만 보여주며 유저들의 공분을 샀습니다.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도 앞서 말한 '암흑 성채', '쿠라스트 지하도시' 등 여러 콘텐츠가 추가됐지만 기존 디아블로4가 보여줬던 콘텐츠들과 내용 면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는 평입니다. 결국 반복성은 그대로 두고 난이도의 상한선만 높인 것이라는 비판도 나옵니다.

 

이로 인해 디아블로4에 대한 평론가와 유저들의 평가는 극명하게 갈립니다. 글로벌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에 대해 평론가는 85점(100점 만점), 유저들은 2.8점(10점 만점)을 주며 엇갈린 평가를 보여줬습니다.

 

디아블로 시리즈는 3편부터 신규 시즌이 나올 때마다 평가가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확장팩이 나오기 전 디아블로4만 하더라도 시즌5까지 진행되는 동안 평가의 고점과 저점을 모두 찍으며 울고 웃기도 했습니다.

 

디아블로4의 첫 확장팩인 만큼 향후 패치와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단점을 쇄신해 다시 한 번 디아블로가 '갓겜'으로 불리울 수 있을지 팬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