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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디저트 ‘스모어’ 출시…‘제2 두바이 초콜릿’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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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04, 2024, 09:10:53

GS25 '최초' 스모어 초콜릿..CU 케이크로 '재해석'
SNS 등 상품화 기회 포착해 출시하는 게 '경쟁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두바이 초콜릿으로 쏠쏠한 재미를 본 편의점이 이번에는 '스모어'로 관심 몰이에 나섭니다. 스모어는 마시멜로우와 초콜릿을 통밀 크래커 사이에 넣어 만든 간식으로 일명 '캠핑 필수품'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최초', '재해석' 등 업계 이슈를 선점하기 위한 편의점들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스모어 초콜릿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선보입니다. 스모어 초콜릿은 '중동 초콜릿'으로 불리며 연일 품절 사태를 빚은 두바이 초콜릿 이후 온라인 상에서 가장 바이럴이 많이 되고 있는 초콜릿 디저트 제품입니다.

 

GS25가 선보이는 스모어 초콜릿은 초콜릿 안에 마시멜로우와 크래커가 들어 있습니다. 이달 7일부터 전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중량 75g에 가격은 5000원대입니다.

 

스모어 초콜릿의 인기는 지난달 24일에 GS리테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진행한 온라인 사전예약에서도 확인이 됐습니다.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진행된 행사에서 스모어 초콜릿은 1300개 이상 팔렸습니다.
 
GS25는 '스웨디시 젤리'도 함께 선보입니다. 국내 유명 틱톡커가 일명 '스웨덴 캔디'로 소개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스웨디시 젤리를 10월 중 한정 수량을 판매 개시합니다. 스웨디시 젤리는 천연재료, 식물성 젤라틴으로 제조해 기존 젤리 대비 마시멜로우나 껌을 연상시킨다는 평가입니다.

 

스웨덴 내 브랜드 순위 1위인 Red Band사의 원조 스웨디시 피쉬 젤리 상품을 이달 내 단독 판매할 계획입니다. 해당 제품은 세계 각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물고기 모양의 쫄깃한 식감 젤리입니다. 현재 직구 등을 통해 5000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지만 GS25는 고객 접근성을 고려해 3000원대에 선보입니다.

 

최근 특정 인물이나 콘텐츠 등을 추종해 제품을 구매하는 'Ditto(디토)' 소비 트렌드에 따라 SNS 인기 상품에 대한 관심과 확산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GS25는 입소문이 나고 있는 스모어초콜릿과 스웨디시젤리를 빠르게 도입해 고객 만족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편의점업계는 SNS에서 유행하는 상품을 신제품으로 출시할 때 가장 빨리 도입하거나, 재해석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합니다. CU는 이달 8일 '초코 마시멜로우 팡'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해당 상품은 초코 카스텔라 빵 위에 수제 마시멜로우 크림을 올리고 초코 코팅으로 덮은 디저트입니다. 

 

중량의 절반 이상(54.5%)을 차지하는 하얀 마시멜로우와 까만 초코 카스텔라 빵이 색감의 대비를 이뤄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인증하는 사진)'의 재미 또한 높였습니다. 토치로 20초가량 구우면 그을려진 마시멜로우 크림과 녹은 초콜릿, 카스테라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스모어는 이미 유럽, 북중미 등 해외 유명 제조사에서 초콜릿으로 변형된 상품을 출시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CU는 단순히 해외 인기 상품을 도입하는 것보다 스모어를 케이크로 재해석한 상품 출시로 소비 과정에서 신선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을 겨냥한다는 전략입니다.

 

앞서 CU는 올해 7월 업계에서 가장 먼저 두바이 초콜릿을 한국식으로 해석해 출시했고 2주 후 두바이 초코쿠키를 추가로 선보였습니다. 

 

두 상품은 출시 세 달만에 합계 매출 130억원, 누적 판매량 340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이후 연이어 출시된 두바이 초콜릿 시리즈 열풍으로 올해 7~9월 CU의 쿠키·초콜릿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7% 뛰었습니다. 자체 O4O 앱 포캣CU에서 두바이 초콜릿 관련 키워드 검색 건수는 1200만건을 넘어섰습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업계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상품 주기도 짧아지고 있어 트렌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이 업계의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상품이 떠오르는 만큼 CU는 국내외 디저트 시장을 면밀히 파악해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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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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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12위 ETF운용사 미래에셋, TIGER ETF 70조 달성-글로벌 220조 눈앞

글로벌 12위 ETF운용사 미래에셋, TIGER ETF 70조 달성-글로벌 220조 눈앞

2025.06.26 10:24:25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ETF’가 국내 및 해외형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이며 총 순자산 규모 70조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70조원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약 220조원을 운용하는 글로벌 12위 ETF 운용사입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투자자들에게 혁신상품을 선보이며 투자기회를 확대해왔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5일 종가 기준 TIGER ETF 213종의 순자산 합계는 70조751억원입니다. 지난해 11월 60조원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도 개인투자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7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초 미국 대표지수 ETF를 선보인 이래 ‘TIGER 미국S&P500 ETF(360750)’, ‘TIGER 미국나스닥100 ETF(133690)’를 아시아 최대 규모로 성장시키며 ‘미국 투자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또 미국뿐 아니라 중국, 인도 등에서 다양한 투자기회를 발굴해왔습니다. 지난 25일 기준 국내 상장된 해외투자 ETF 순자산 총 50조원중 TIGER ETF 순자산이 절반 가량인 25조3000억원으로 1위입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 전 세계 주식시장에 한번에 분산투자하는 ‘TIGER 토탈월드스탁액티브 ETF(0060H0)’를 선보이며 글로벌 분산투자 기회를 마련했고, 중국 테크 우량주에 집중투자하는 ‘TIGER 차이나테크TOP10 ETF’ 등을 통해 장기적 성장이 기대되는 중국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해외주식형뿐 아니라 채권형 ETF도 TIGER ETF의 성장세를 견인했습니다. 올해 신규 상장한 ‘TIGER 머니마켓액티브 ETF(0043B0)’는 상장 2개월만에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고, ‘TIGER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 ETF’는 기관 투자자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최근 순자산 1조원을 넘어섰습니다. 국내 증시 상승세속에 국내주식형 TIGER ETF는 개인투자자들의 꾸준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TIGER 200 ETF(102110)’는 풍부한 거래대금과 국내 최저 수준의 총 보수라는 경쟁력으로 25일 기준 연초 이후 약 800억원의 개인 누적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신규 상장한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0052D0)’는 새정부의 상법개정안 수혜 대표 ETF로 떠오르며 개인자금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미래자산운용은 "TIGER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투자자들에게 혁신적인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관련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에서 총 217조원 규모의 ETF를 운용중입니다. 이는 국내 전체 ETF 시장보다 큰 규모이자, 글로벌 ETF 운용사 12위 수준입니다. 지난 10년간 글로벌 ETF 운용사들의 연평균 성장률은 18.3%인 반면 해당 기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배 가량인 35.1%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글로벌 투자자들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킬러프로덕트(Killer Product)’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국 ETF 운용 자회사 ‘Global X(글로벌엑스)’와 AI 전문 법인 ‘WealthSpot(웰스스팟)’이 최근 미국에 선보인 ‘Global X Investment Grade Corporate Bond ETF(GXIG)’, 그동안 글로벌 ETF 시장에서 다양한 가상자산 ETF를 출시해 온 미래에셋이 새롭게 선보인 ‘Global X Bitcoin Covered Call ETF(BCCC)’ 등이 대표적입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한 장기투자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ETF 브랜드’로서 ETF를 통한 연금 투자 문화를 선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25일 기준 현재 국내 전체 ETF 중 개인투자자 보유금액(AUM)은 약 62조원으로 이중 TIGER ETF는 27조원으로 1위, 전체의 약 43%를 차지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 김남기 부사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장기투자와 혁신 성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TIGER ETF에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 ‘글로벌 TOP Tier ETF 운용사’로서 혁신적인 상품들을 발굴하고 투자자들의 장기투자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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