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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디저트 ‘스모어’ 출시…‘제2 두바이 초콜릿’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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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04, 2024, 09:10:53

GS25 '최초' 스모어 초콜릿..CU 케이크로 '재해석'
SNS 등 상품화 기회 포착해 출시하는 게 '경쟁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두바이 초콜릿으로 쏠쏠한 재미를 본 편의점이 이번에는 '스모어'로 관심 몰이에 나섭니다. 스모어는 마시멜로우와 초콜릿을 통밀 크래커 사이에 넣어 만든 간식으로 일명 '캠핑 필수품'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최초', '재해석' 등 업계 이슈를 선점하기 위한 편의점들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스모어 초콜릿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선보입니다. 스모어 초콜릿은 '중동 초콜릿'으로 불리며 연일 품절 사태를 빚은 두바이 초콜릿 이후 온라인 상에서 가장 바이럴이 많이 되고 있는 초콜릿 디저트 제품입니다.

 

GS25가 선보이는 스모어 초콜릿은 초콜릿 안에 마시멜로우와 크래커가 들어 있습니다. 이달 7일부터 전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중량 75g에 가격은 5000원대입니다.

 

스모어 초콜릿의 인기는 지난달 24일에 GS리테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진행한 온라인 사전예약에서도 확인이 됐습니다.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진행된 행사에서 스모어 초콜릿은 1300개 이상 팔렸습니다.
 
GS25는 '스웨디시 젤리'도 함께 선보입니다. 국내 유명 틱톡커가 일명 '스웨덴 캔디'로 소개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스웨디시 젤리를 10월 중 한정 수량을 판매 개시합니다. 스웨디시 젤리는 천연재료, 식물성 젤라틴으로 제조해 기존 젤리 대비 마시멜로우나 껌을 연상시킨다는 평가입니다.

 

스웨덴 내 브랜드 순위 1위인 Red Band사의 원조 스웨디시 피쉬 젤리 상품을 이달 내 단독 판매할 계획입니다. 해당 제품은 세계 각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물고기 모양의 쫄깃한 식감 젤리입니다. 현재 직구 등을 통해 5000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지만 GS25는 고객 접근성을 고려해 3000원대에 선보입니다.

 

최근 특정 인물이나 콘텐츠 등을 추종해 제품을 구매하는 'Ditto(디토)' 소비 트렌드에 따라 SNS 인기 상품에 대한 관심과 확산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GS25는 입소문이 나고 있는 스모어초콜릿과 스웨디시젤리를 빠르게 도입해 고객 만족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편의점업계는 SNS에서 유행하는 상품을 신제품으로 출시할 때 가장 빨리 도입하거나, 재해석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합니다. CU는 이달 8일 '초코 마시멜로우 팡'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해당 상품은 초코 카스텔라 빵 위에 수제 마시멜로우 크림을 올리고 초코 코팅으로 덮은 디저트입니다. 

 

중량의 절반 이상(54.5%)을 차지하는 하얀 마시멜로우와 까만 초코 카스텔라 빵이 색감의 대비를 이뤄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인증하는 사진)'의 재미 또한 높였습니다. 토치로 20초가량 구우면 그을려진 마시멜로우 크림과 녹은 초콜릿, 카스테라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스모어는 이미 유럽, 북중미 등 해외 유명 제조사에서 초콜릿으로 변형된 상품을 출시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CU는 단순히 해외 인기 상품을 도입하는 것보다 스모어를 케이크로 재해석한 상품 출시로 소비 과정에서 신선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을 겨냥한다는 전략입니다.

 

앞서 CU는 올해 7월 업계에서 가장 먼저 두바이 초콜릿을 한국식으로 해석해 출시했고 2주 후 두바이 초코쿠키를 추가로 선보였습니다. 

 

두 상품은 출시 세 달만에 합계 매출 130억원, 누적 판매량 340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이후 연이어 출시된 두바이 초콜릿 시리즈 열풍으로 올해 7~9월 CU의 쿠키·초콜릿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7% 뛰었습니다. 자체 O4O 앱 포캣CU에서 두바이 초콜릿 관련 키워드 검색 건수는 1200만건을 넘어섰습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업계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상품 주기도 짧아지고 있어 트렌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이 업계의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상품이 떠오르는 만큼 CU는 국내외 디저트 시장을 면밀히 파악해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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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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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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