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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디저트 ‘스모어’ 출시…‘제2 두바이 초콜릿’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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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04, 2024, 09:10:53

GS25 '최초' 스모어 초콜릿..CU 케이크로 '재해석'
SNS 등 상품화 기회 포착해 출시하는 게 '경쟁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두바이 초콜릿으로 쏠쏠한 재미를 본 편의점이 이번에는 '스모어'로 관심 몰이에 나섭니다. 스모어는 마시멜로우와 초콜릿을 통밀 크래커 사이에 넣어 만든 간식으로 일명 '캠핑 필수품'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최초', '재해석' 등 업계 이슈를 선점하기 위한 편의점들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스모어 초콜릿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선보입니다. 스모어 초콜릿은 '중동 초콜릿'으로 불리며 연일 품절 사태를 빚은 두바이 초콜릿 이후 온라인 상에서 가장 바이럴이 많이 되고 있는 초콜릿 디저트 제품입니다.

 

GS25가 선보이는 스모어 초콜릿은 초콜릿 안에 마시멜로우와 크래커가 들어 있습니다. 이달 7일부터 전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중량 75g에 가격은 5000원대입니다.

 

스모어 초콜릿의 인기는 지난달 24일에 GS리테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진행한 온라인 사전예약에서도 확인이 됐습니다.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진행된 행사에서 스모어 초콜릿은 1300개 이상 팔렸습니다.
 
GS25는 '스웨디시 젤리'도 함께 선보입니다. 국내 유명 틱톡커가 일명 '스웨덴 캔디'로 소개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스웨디시 젤리를 10월 중 한정 수량을 판매 개시합니다. 스웨디시 젤리는 천연재료, 식물성 젤라틴으로 제조해 기존 젤리 대비 마시멜로우나 껌을 연상시킨다는 평가입니다.

 

스웨덴 내 브랜드 순위 1위인 Red Band사의 원조 스웨디시 피쉬 젤리 상품을 이달 내 단독 판매할 계획입니다. 해당 제품은 세계 각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물고기 모양의 쫄깃한 식감 젤리입니다. 현재 직구 등을 통해 5000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지만 GS25는 고객 접근성을 고려해 3000원대에 선보입니다.

 

최근 특정 인물이나 콘텐츠 등을 추종해 제품을 구매하는 'Ditto(디토)' 소비 트렌드에 따라 SNS 인기 상품에 대한 관심과 확산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GS25는 입소문이 나고 있는 스모어초콜릿과 스웨디시젤리를 빠르게 도입해 고객 만족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편의점업계는 SNS에서 유행하는 상품을 신제품으로 출시할 때 가장 빨리 도입하거나, 재해석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합니다. CU는 이달 8일 '초코 마시멜로우 팡'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해당 상품은 초코 카스텔라 빵 위에 수제 마시멜로우 크림을 올리고 초코 코팅으로 덮은 디저트입니다. 

 

중량의 절반 이상(54.5%)을 차지하는 하얀 마시멜로우와 까만 초코 카스텔라 빵이 색감의 대비를 이뤄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인증하는 사진)'의 재미 또한 높였습니다. 토치로 20초가량 구우면 그을려진 마시멜로우 크림과 녹은 초콜릿, 카스테라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스모어는 이미 유럽, 북중미 등 해외 유명 제조사에서 초콜릿으로 변형된 상품을 출시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CU는 단순히 해외 인기 상품을 도입하는 것보다 스모어를 케이크로 재해석한 상품 출시로 소비 과정에서 신선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을 겨냥한다는 전략입니다.

 

앞서 CU는 올해 7월 업계에서 가장 먼저 두바이 초콜릿을 한국식으로 해석해 출시했고 2주 후 두바이 초코쿠키를 추가로 선보였습니다. 

 

두 상품은 출시 세 달만에 합계 매출 130억원, 누적 판매량 340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이후 연이어 출시된 두바이 초콜릿 시리즈 열풍으로 올해 7~9월 CU의 쿠키·초콜릿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7% 뛰었습니다. 자체 O4O 앱 포캣CU에서 두바이 초콜릿 관련 키워드 검색 건수는 1200만건을 넘어섰습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업계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상품 주기도 짧아지고 있어 트렌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이 업계의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상품이 떠오르는 만큼 CU는 국내외 디저트 시장을 면밀히 파악해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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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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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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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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