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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둥이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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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8, 2016, 17:12:03

교보생명, ‘다솜이 희망산타’ 행사 개최..임직원·FP 등 ‘산타’ 200명 이른둥이 가정 방문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 1.05kg, 27주 만에 미숙아로 태어난 다영이(가명). 병원에서는 건강하게 살기 어렵다고 했다. 경직성 양하지마비 진단을 받아 퇴원 후에도 재활치료가 필요했는데, 교보생명의 이른둥이(미숙아)지원사업인 ‘다솜이 작은 숨결 살리기’가 도움이 됐다. 올해 5살이 된 다영이는 힘든 재활치료에도 밝은 모습으로 성장했다.


8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 빨간 옷을 입은 200여명의 산타들이 모였다. ‘다솜이 희망산타’들이 한자리에 뭉친 것.
 
‘다솜이 희망산타’는 건강상의 이유로 세상과 소통의 기회가 많지 않은 이른둥이(미숙아) 가정을 직접 방문해 사랑을 전하고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교보생명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지원하고 있는 이른둥이들과 연말연시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2005년 시작돼 올해로 12번째를 맞았다.
 
교보생명 재무설계사(FP), 임직원과 일반시민 등 200여명은 ‘일일산타’로 변신했다. 이른둥이에게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앞에 모인 희망산타들은 4인 1조로 선물을 나눠 들고 서울, 경기 지역 40곳의 이른둥이 가정을 찾았다. 인터내셔널 택시 기사 40명은 희망산타들을 이른둥이 가정으로 안내하는 ‘루돌프 썰매’가 돼 줬다.
 
각 가정으로 이동한 산타들은 준비한 선물과 희망메시지를 전했다. 또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케이크를 만드는 시간을 함께 보냈다.
 
교보생명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지난 2004년부터 ‘다솜이 작은 숨결살리기’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상에 조금 먼저 태어난 이른둥이들이 건강을 회복해 소중한 생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경제적·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른둥이’는 부정적인 의미가 담긴 ‘미숙아’를 대체하는 한글 새 이름이다. 출생 때 몸무게가 2.5kg 이하 혹은 임신 37주 미만에 태어난 아기들을 일컫는다.
 
교보생명은 이 사업을 통해 입원치료비, 재활치료비(만 6세 이하)를 이른둥이 출산 가정에 지원하고 있다. 본인부담 병원비의 70%(최대 2,000만원)가 지원된다.
 
이른둥이 지원사업에 쓰이는 비용은 교보생명 재무설계사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하면, 여기에 회사 지원금을 보태 마련된다. 매월 5000여명의 재무설계사들이 모금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렇게 모아진 후원금으로 지금까지 2135명의 생명을 살렸다.


교보생명의 ‘다솜이 작은 숨결 살리기’는 민간 최초의 이른둥이 지원사업이다.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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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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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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