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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환경가전, 에너지 절약으로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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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3, 2024, 13:09:25

에너지 효율 높여 전력 소모 줄인 제품군 눈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코웨이가 정수기를 비롯한 전 제품군에서 뛰어난 에너지 절감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환경가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3일 코웨이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전기 요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혁신적 기술을 탑재해 에너지 비용 절감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은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입니다. 두 제품은 지난 7월 에너지 절감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대상과 에너지절약상을 각각 수상했습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고효율 얼음증발기와 밀폐형 냉수시스템, 고집적 순간온수 시스템 등 혁신적 에너지 절감 기술을 탑재해 기존 제품 대비 연간 에너지 비용을 약 20% 절감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효율 얼음증발기는 얼음을 생성하는 핵심 부품으로 냉매의 이동을 효율적으로 개선해 제빙 시간을 단축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낮췄습니다. 또한 고집적 순간온수 기술은 기존 순간온수 시스템 대비 열 집적도를 30% 향상시켜 온수 예열 시간을 대폭 단축했습니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다중 이용 시설에 적합한 대용량 제품으로 사용량과 빈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한 제품으로 환경가전 업계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전력 소모가 낮은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인버터 압축기, 진공단열재, 미사용 절전 제어 기술을 탑재해 코웨이 내 스탠드 타입의 탱크형 정수기 제품 중 최고의 에너지 효율을 달성했습니다. 

 

이 외에도 코웨이 파워업 공기청정기는 35평형의 청정 성능을 갖춘 대형 공기청정기 제품으로 기존 동급 평형 공기청정기 대비 청정 성능을 약 17% 향상시켰습니다. 코웨이 스스로케어 비데는 온수탱크 방식과 순간온수 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온수 탱크를 탑재해 에너지 효율을 강화했습니다. 하이브리드 탱크는 순간온수식과 같이 사용자가 사용 시에만 가열하는 시스템으로 기존 온수탱크 방식의 제품 보다 최대 20%까지 월간 소비 전력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제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성은 기본적인 요소로 코웨이는 업계를 선도하는 에너지 고효율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고 소비자를 위한 친환경 제품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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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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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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