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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에는 PC방으로 가요”…추석 연휴 ‘세대 초월’ 인기 게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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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6, 2024, 10:09:55

지난해 추석 PC방 이용률 29.14%…코로나 이후 회복세
319주 연속 점유율 1위의 '리그 오브 레전드'
다양한 추석 맞이 이벤트…꾸준히 자리 지키는 '스타크래프트'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매년 추석은 긴 연휴로 인해 게임 이용자 수가 급증합니다. 이에 PC방 이용률도 자연스럽게 따라 올라가며 연휴 때마다 붐비는 PC방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게임이 대세로 떠오르며 온라임 게임을 이용하는 이용자 자체가 줄어든 추세이긴 하나 여전히 명절연휴 때마다 PC방은 성수기를 맞이합니다.

 

실제로 2022년 코로나가 종식되며 추석 연휴의 경우 전국 PC방 평균 이용률은 26.4%를 기록했습니다.2022년 전체 기간 동안 PC방 평균 이용률이 15.7%였던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수치입니다.

 

지난해의 전국 PC방 평균 이용률의 경우 추석 기간에는 29.14%, 전체 기간에는 19.38%를 기록하며 2022년보다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동안 위축되었던 PC방 시장이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렇다면 PC방으로 발걸음을 향하게 하는 게임은 어떤 게임들이 있을까요?

 

현재 국내 PC방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게임은 단연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2011년 출시되었으며 2013년 첫 PC방 공식 집계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현재는 319주 연속으로 PC방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명절 연휴 기간에는 다양한 게임들이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을 PC방으로 향하게 합니다.

 

지난해 넥슨의 'FC 온라인'은 추석을 맞아 PC방에서의 플레이와 접속을 반복하면 최대 SSS 등급의 보상을 확정 지급하는 이벤트를 통해 점유율을 28.5%까지 끌어올린 바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의 FPS 게임 '발로란트' 역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PC방에서 1시간 게임 플레이 시 각종 게임 아이템과 경품 추첨의 기회를 제공해 점유율 3위를 기록했습니다.

 

별다른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고 대세가 아님에도 꾸준히 PC방을 찾게 만드는 게임도 존재합니다. 바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입니다.

 

1998년 첫 출시한 이래 거의 30년 가까이 플레이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는 이제 게임을 넘어 '민속놀이'라는 타이틀로 불릴 정도의 국민게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까지도 PC방 점유율 10위권 근처를 유지하는 스타크래프트는 매번 명절 연휴 때마다 가족들과 함께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순위가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에도 스타크래프트는 연휴 전주 대비 점유율 증감률이 30% 이상 급증하며 9위에 자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추석 명절도 월요일에서 수요일로 이어지며 긴 연휴 기간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올해에는 PC방에서 유저들이 어떤 게임을 즐길지 지켜보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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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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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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