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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에는 PC방으로 가요”…추석 연휴 ‘세대 초월’ 인기 게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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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6, 2024, 10:09:55

지난해 추석 PC방 이용률 29.14%…코로나 이후 회복세
319주 연속 점유율 1위의 '리그 오브 레전드'
다양한 추석 맞이 이벤트…꾸준히 자리 지키는 '스타크래프트'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매년 추석은 긴 연휴로 인해 게임 이용자 수가 급증합니다. 이에 PC방 이용률도 자연스럽게 따라 올라가며 연휴 때마다 붐비는 PC방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게임이 대세로 떠오르며 온라임 게임을 이용하는 이용자 자체가 줄어든 추세이긴 하나 여전히 명절연휴 때마다 PC방은 성수기를 맞이합니다.

 

실제로 2022년 코로나가 종식되며 추석 연휴의 경우 전국 PC방 평균 이용률은 26.4%를 기록했습니다.2022년 전체 기간 동안 PC방 평균 이용률이 15.7%였던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수치입니다.

 

지난해의 전국 PC방 평균 이용률의 경우 추석 기간에는 29.14%, 전체 기간에는 19.38%를 기록하며 2022년보다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동안 위축되었던 PC방 시장이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렇다면 PC방으로 발걸음을 향하게 하는 게임은 어떤 게임들이 있을까요?

 

현재 국내 PC방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게임은 단연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2011년 출시되었으며 2013년 첫 PC방 공식 집계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현재는 319주 연속으로 PC방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명절 연휴 기간에는 다양한 게임들이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을 PC방으로 향하게 합니다.

 

지난해 넥슨의 'FC 온라인'은 추석을 맞아 PC방에서의 플레이와 접속을 반복하면 최대 SSS 등급의 보상을 확정 지급하는 이벤트를 통해 점유율을 28.5%까지 끌어올린 바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의 FPS 게임 '발로란트' 역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PC방에서 1시간 게임 플레이 시 각종 게임 아이템과 경품 추첨의 기회를 제공해 점유율 3위를 기록했습니다.

 

별다른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고 대세가 아님에도 꾸준히 PC방을 찾게 만드는 게임도 존재합니다. 바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입니다.

 

1998년 첫 출시한 이래 거의 30년 가까이 플레이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는 이제 게임을 넘어 '민속놀이'라는 타이틀로 불릴 정도의 국민게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까지도 PC방 점유율 10위권 근처를 유지하는 스타크래프트는 매번 명절 연휴 때마다 가족들과 함께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순위가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에도 스타크래프트는 연휴 전주 대비 점유율 증감률이 30% 이상 급증하며 9위에 자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추석 명절도 월요일에서 수요일로 이어지며 긴 연휴 기간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올해에는 PC방에서 유저들이 어떤 게임을 즐길지 지켜보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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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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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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