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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답다’, 연초 대비 가입자 2배 이상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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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9, 2024, 09:09:43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고객 의견 반영해 일기 쓰기 편의성 개선
기간별 감정 분석·과거 반영한 답장 등 기능 개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가입자를 확보하며 성장하고 있다고 9일 밝혔습니다.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는 고객이 자신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앱을 통해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친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답다' 이용 고객은 지난 3월 2만여명에서 8월말 기준 5만명으로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일기 숫자는 약 27만개를 돌파했으며 월간 재방문률은 약 45%를 기록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답다' 서비스의 가파른 성장의 배경이 AI를 통한 공감대 형성이라며 공감 능력을 서비스 성공의 핵심으로 판단하고 고객 의견을 반영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답다'는 지난 6월 AI가 먼저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하면서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신규 기능 '질문일기'를 선보였습니다.

 

'질문일기'는 AI 친구 마링이가 먼저 고객에게 질문을 던지고 고객이 답을 하면 12시간 뒤 공감대를 형성해주는 답장을 받는 서비스입니다. 질문은 매일 달라지며 매일 3종의 질문 중 원하는 질문을 선택해 답변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일기를 써야할지 막막할 경우 '쓰기찬스'를 통해 일기를 쓸 수 있습니다. 쓰기찬스는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의 감정을 선택한 뒤 누구랑 있었는지, 어디에 있었는지, 무엇을 했는지 등 항목에서 선택하면 AI가 자동으로 일기를 작성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이 '답다'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AI 친구 마링이가 먼저 말을 건내주는 서비스도 도입했습니다. 고객은 앱 메인화면에서 마링이가 보내주는 응원의 메시지를 통해 소통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답다'가 마음관리를 넘어 인생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할 방침입니다. 고객이 자신의 감정상태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AI 감정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기능과 단편적이 답장이 아닌 과거까지 연계한 종합적 답장을 제공하는 기능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안미화 LG유플러스 마음대로스쿼드 PO(Product Owner)는 "앞으로도 '답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위로를 받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들이 자신의 감정을 정확히 파악해 성장할 수 있도록 일기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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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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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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