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음료 기업 일화(대표 김윤진)는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자사 음료 7600개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일화는 행사 기간 영화제 주 관람객인 2030 세대를 대상으로 시음 기회를 제공해 젊은 층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협찬 품목은 국내 최초 보리 탄산음료 제로 버전인 ‘맥콜제로’를 비롯해 ‘천연사이다 제로’, ‘부르르 제로콜라’, ‘부르르 제로콜라 체리’, ‘부르르 제로사이다’ 등 자사 대표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제로칼로리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의 호박팥차, 유자민트티, 키위그린티, 허니자몽블랙티 등도 준비했습니다.
일화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비롯,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EBS국제다큐영화제 등 문화·예술 활동 행사에 꾸준히 후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9월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제천예술의전당, 청풍랜드 특설무대 등 제천시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개막작 ‘아바: 더 레전드’(2024), 폐막작 ‘수 분간의 응원을’(2024)을 포함해 37개국 98편의 음악영화를 선보입니다. 여러 장르의 가수들이 공연하는 ‘원 썸머 나잇’을 비롯해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한 ‘JIMFF 스페셜 초이스’와 ‘2024 짐프뮤직필름마켓’ 등 프로그램이 다양합니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관객 분들이 일화 음료와 함께 영화와 음악을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일화는 앞으로도 문화계의 활성화 및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화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제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블렌딩 티 음료 브랜드 일화차시는 허니자몽블랙티, 피치캐모마일티, 키위그린티 3종을 제로 버전으로 리뉴얼해 선보인 이후 유자민트티, 고구마알밤차, 루이보스카라멜티 등을 신규 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