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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혜택 플랫폼 ‘Y박스’ 개편…Z세대 트렌드 대거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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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30, 2024, 10:08:54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와 청년 아티스트 그룹 개편 참여
고객 활동 기반 리워드 프로그램 추가
개편 기념 '유형 테스트 SNS 인증' 경품 이벤트 마련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혜택플랫폼 'Y박스' 앱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Y박스는 데이터 선물 등 통신 관리 기능과 MZ세대를 위한 여러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는 190만 이용자를 보유한 소통 플랫폼입니다.

 

이번 개편은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청년 예술가 그룹 'Y아티스트'들의 의견들이 반영됐습니다. Y퓨처리스트가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들을 앱 개편 방향에 반영하고 Y아티스트 'Liz'작가가 디자인한 이미지들을 앱 전반에 적용했습니다.

 

Y박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앱 이용 시 경품 응모권을 얻는 '클로버' 리워드 기능과 응모참여 게임 '토끼키우기' ▲고객 맞춤형 취향 모음집 '와이덴티티(Ydentity)' ▲소비자 수요기반 상품 판매 기능 'YSHOP 펀딩'입니다.

 

먼저, '클로버' 리워드 및 '토끼키우기' 게임은 2023년 Y트렌드 키워드 '잼테크(재미+테크)'를 반영한 앱 내 미션 수행 및 혜택 제공 기능입니다. 고객이 출석 체크 및 댓글 등 앱 내 활동을 하면 리워드로 '클로버'를 적립해주고 적립된 클로버를 통해 '토끼키우기' 게임 이벤트에 응모하는 형태의 기능입니다.

 

두 번째 기능 '와이덴티티(Ydentity)'는 2023년 Y트렌드 키워드 '쇼트폴리오(온라인 플랫폼에서 가볍게 나를 전시하는 Z세대의 특징)'를 반영한 기능입니다. 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관심 콘텐츠 및 이벤트, 상품 등을 모아 볼 수 있도록 Y박스 내 메뉴를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세 번째 기능 'YSHOP 펀딩' 메뉴는 직접 참여하기를 즐기는 Z세대 소비 방식인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반영했습니다. Y아티스트 등 인기 IP와의 협업을 통한 상품들을 ‘YSHOP 펀딩’를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Y박스는 편리한 메뉴 구성 및 새로운 UI로 전체 디자인을 개편하고 고객 관심 취향 및 연령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이벤트와 통신 혜택 추천 등 개인화 기능들을 강화했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KT는 개편을 기념하여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인기밈을 이용한 심리테스트 '산독기테스트'를 선보이고 테스트 결과를 SNS에 인증하면 배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9월19일까지 진행합니다. 또한, KT 롤스터와의 협업을 통한 'YSHOP 펀딩' 단독 공식 상품도 조만간 공개할 예정입니다.

 

김영걸 KT 커스토머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Y박스 리뉴얼은 기획 초기 단계부터 트렌드 키워드를 고려하고 영타겟의 표본인 Y퓨처리스트 대학생 및 Y아티스트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기능을 설계했다"며 "소통을 통해 고객들이 즐기고 좋아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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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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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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