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은 대한항공과 공동 사업 추진 및 고객 혜택 강화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올해 유통업 50주년을 맞은 GS리테일과 대한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통·항공 상호 교류활동 ▲컬래버레이션 상품 기획·개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제휴 ▲공동 홍보마케팅 ▲공동 사회공헌활동 등 유통, 항공, 문화, ESG 등에서 전방위적인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하반기 중으로 GS리테일 상품을 진에어 유상 판매 서비스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양사는 대한항공 실물 기프트카드가 출시되면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하는 방안도 추진 중입니다. 고객이 GS리테일 전 브랜드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활용해 상품 구매 시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콘텐츠 분야에서도 협력 방안을 모색합니다. GS25는 인천국제공항, 몽골 및 베트남에 대한항공을 테마로 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상징 색상, BI 등과 함께 항공기 핵심 요소 등을 매장 내·외부에 반영하고 해당 매장에서 양사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합니다.
내년 중 대한항공이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바가노르구에 조성한 ‘대한항공 숲’에서 나무를 심는 등 공동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합니다. 또 양사 공동 해외 진출 지역에 재난이 발생하면 공동으로 구호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라운지 혜택, 상품 증정 등 공동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도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O4O 비즈니스 및 마케팅, 상품·서비스·ESG 등 다방면의 협업 시너지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종 산업과 선도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더 새롭고 재미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