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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열 한음저협 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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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2, 2024, 10:08:57

환경부 주관 플라스틱 사용 저감 캠페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한음저협, 회장 추가열) 추가열 회장이 지구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지난 해 환경부의 주관으로 시작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는 범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으로서 참여자로 지목받은 사람이 SNS에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작별 인사를 하는 사진을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챌린지에는 박정렬 한국저작권보호원장의 지목을 받은 한음저협 추가열 회장이 참여했습니다. 

 

한음저협은 추가열 회장 취임 이래 ESG 경영을 주요 경영 가치로 표방하며, 사내 일회용품 사용 지양 캠페인과, ‘환경과 저작권을 보호하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라는 슬로건 하에 추가열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서울·경기 소재 산에 오르며 정화 활동을 펼치는 KOMCA CLEAN DAY를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등 환경 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추가열 회장은 다음 챌린지 릴레이를 이어갈 다음 참여자로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임백운 회장을 지목했습니다. 

 

추가열 회장은 "당연한 듯 우리 곁에 있어 그 중요성을 잊기 쉽다는 점에서 환경과 저작권은 닮아 있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및 저작권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일상에서 당연한 듯 지나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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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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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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