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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복지 향상 도모”…롯데건설, ‘카페 라운지·전자도서관’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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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7, 2024, 09:07:53

실질적으로 도움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제도 마련 계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직원들의 행복한 일터를 만들고자 개방형 카페 라운지를 신설하고 e-Library(전자도서관)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라운지는 본사 1층에 총 2개소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내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진행해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이름을 딴 '캐슬 라운지'와 '르엘 라운지'로 명칭을 결정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캐슬 라운지'는 현재 운영 중이며 '르엘 라운지'는 8월 말 오픈할 예정입니다.

 

캐슬 라운지는 단순한 직원의 휴게 공간을 넘어서 취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을 콘셉트로 조성됐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테이블과 좌석을 비롯해 우드톤의 바닥과 조화를 이루도록 안정감을 주는 그린 소재의 그림과 식물을 배치했다. 또, 접근성을 높이고자 개방형 카페 형태로 꾸며졌으며 취식도 가능한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캐슬 라운지는 '갤러리'로서 전시 공간도 겸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롯데그룹 자체 AI플랫폼 '아이멤버'를 활용해 건설을 주제로 한 시를 창작하는 사내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임직원들이 AI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e-Library는 다량의 콘텐츠를 보유한 전자도서관으로 기존 상∙하반기 베스트도서(인문, 과학, 에세이 등) 8권 중 1권씩 지급하던 책을 대신해 더 많은 도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활자로 된 책 읽기를 비롯해 성우가 직접 읽어주는 오디오북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으며,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임직원들은 오는 31일까지 경영진이 추천한 도서를 읽고 리뷰를 쓰는 사내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추후에는 임직원들이 추천하는 도서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이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복지제도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롯데건설은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남성 의무 육아휴직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에게 입학 축하 선물과 편지를 전달하고, 지난 1월에는 1박 2일간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스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가족여행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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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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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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