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GS건설[006360]은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에게 기업 핵심가치인 '고객 지향' 마인드를 심어주는 차원으로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 현장에서 직무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GS건설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린 경기 광주시 GS건설 자이 아파트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에 신입사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무교육을 열었습니다.
교육의 경우 GS건설의 핵심가치인 고객지향을 강조하고 직원들이 현장에서 고객의 입장으로 접근해 보며 향후 고객만족도 향상에 초점을 맞춘 업무마인드를 확립한다는 차원으로 진행됐습니다.
신입사원들은 현장에서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 취지와 프로세스를 배우고, 자이 아파트 사용 매뉴얼이 탑재된 자이앱을 고객의 입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또, 준공을 앞둔 현장 견학과 함께 입주 예정 고객들을 직접 만나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GS건설은 신입사원의 새로운 시각에서 개선점이나 품질 향상에 대한 아이디어 도출 및 제안을 통해 품질 향상과 수행 역량 강화에 반영한다는 계획입니다.
GS건설 관계자는 "직무에 관계없이 전 신입사원을 현장에서 고객들과 만나게 한 것은 그만큼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회사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신입사원들은 첫 걸음을 현장에서 고객만족을 향해 내딛으면서 자연스레 회사의 비전을 체득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GS건설은 지난 12일 비전선포와 함께 핵심가치를 공개했다. 새로 선정한 목표가치는 ‘고객지향과 신뢰’로 항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대내외적인 신뢰를 구축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정했습니다.
GS건설 관계자는 "고객과의 스킨십 강화를 목표로 올해부터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에 시공 현장 직원들과 함께 고객경험혁신팀(CX팀)이 동참하고 있다"며 "세대별 품질 점검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고객들에게 자이(Xi)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