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정상혁 신한은행장은 8일 "고객이 믿고 거래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이 내부통제 자체를 문화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정상혁 은행장은 이날 임직원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하면서 "본업을 통해 고객 신뢰를 얻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은 결국 '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이 되기 위한 것"이라며 이렇게 당부했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고객으로부터 선택받기 위해선 차별적인 솔루션과 디지털기술이 준비돼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점을 만드는 것을 명확한 목표로 하고 미래를 준비해 가자"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고객의 실리를 높이기 위해 다시 고쳐매는 신한의 '고객몰입'도 주문했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현장에서 발견한 고객 니즈를 본부 혁신활동으로 연결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야 할 것"이라며 "관성을 깨고 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자"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연결과 확장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는 일에 박차를 가하고 글로벌시장에서 새로운 고객과 사업기회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제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