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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디지털금융 핵심경쟁력은 우수 디지털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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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8, 2024, 17:07:19

'하나 디지털 파워온' 3기 선포식
프로젝트 우수팀 상금·글로벌기업 견학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8일 "디지털금융 경쟁력의 핵심인 우수 디지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나금융에 따르면 함영주 회장은 이날 그룹 명동사옥에서 열린 '하나 디지털 파워온' 프로젝트 3기 선포식에 참석해 "기업의 사활은 디지털인재 육성과 확보에 달려있다"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3기째를 맞은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디지털 파워온'은 급속한 금융 디지털화에 발맞춰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실무형 미래인재 양성프로젝트입니다. 하나금융그룹이 주최하고 금융감독원과 구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SK텔레콤이 후원합니다.


이날 3기 선포식 행사에는 이복현 금감원장,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강세원 SK텔레콤 부사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습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프로젝트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에서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에 우수한 교육환경이 더해지면 기성세대를 뛰어넘는 성과가 나올 수 있다는 믿음이 앞선 2년간의 디지털 파워온 프로젝트로 입증됐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하나금융그룹의 청년들을 위한 투자가 우수한 디지털금융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통로로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부연했습니다.


선포식 이후엔 프로젝트 최종 참가청년을 선발하는 '디지털 신기술 경진대회'가 진행됐습니다. 20개팀은 경진대회에서 디지털 신기술 ABCD(AI·Blockchain·Cloud·Data)를 활용한 혁신적인 금융·디지털 융복합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프로젝트 최종 참여팀에는 전문화된 소프트웨어 집중교육이 제공됩니다. SK텔레콤과 함께하는 해커톤대회를 통해서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해보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전문교육 후 3개월간 하나금융그룹 현업직원과 멘토링을 합니다.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현장 프로젝트를 하고 최종성과공유회에서 그간 진행한 프로젝트를 발표합니다.


하나 디지털 파워온 3기 프로젝트 모든 과정을 거쳐 최종선발되는 우수참여팀에는 총 3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상위 3개팀에는 글로벌 IT기업 견학 특전이 제공됩니다.


지난 1·2기 수료자 중 8명은 하나금융그룹에 입사해 근무 중이며 이외 다수가 금융권 취업에 성공했다고 하나금융은 전했습니다.


함영주 회장은 "하나 디지털 파워온 프로젝트 참여청년들이 미래 디지털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며 "청년들도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해 하나금융그룹 미래를 책임지는 가족으로 다시 만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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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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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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