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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분기 영업익 1.2조…역대 2분기 최대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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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5, 2024, 11:07:36

2분기 잠정실적 발표
매출액 21조7009억원, 영업이익 1조1961억원
최초로 2분기 영업익 1조원 돌파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분기 영업이익 1조1961억원으로 역대 2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는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조7009억원, 영업이익 1조1961억원의 잠정실적을 5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상승, 영업이익은 61.2% 상승하며 호조를 보였습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은 5.9%, 영업이익은 13%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영업이익은 LG전자 역대 2분기 중 최초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계절적 성수기를 맞이한 에어컨 사업과 글로벌 확장을 이어가는 냉난방공조(HVAC) 사업이 성장세를 이어가며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LG전자의 AI 탑재 '휘센 스탠드 에어컨' 6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한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미래 지향적 구조로 변화하려는 사업 체질 개선과 사업 방식의 변화 노력이 호실적의 원인이라 자평하며 "이러한 변화는 기존 사업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추가 성장을 위한 재투자로 이어지고 있어 더욱 긍정적이다"고 전망했습니다.

 

홈 엔터테인먼트 사업 역시 LCD 패널 등 원가상승 요인이 이어졌음에도 유럽 등 시장의 프리미엄 올레드 TV 판매가 회복 추세로 들어서며 실적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28개국에 3500개 이상의 채널을 무료로 제공하는 webOS 대표 콘텐츠 'LG 채널' 사용자 수는 5000만을 돌파했습니다. LG전자는 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 영역을 TV에서 IT,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등으로 확장 중에 있습니다.

 

B2B 사업은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LG전자의 사업 체질 변화를 견인 중입니다. HVAC 사업이 AI 인프라에 해당하는 후방 산업 영역에서 추가 성장기회가 열리고 있음에 따라 향후 전망도 밝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장 사업에서도 일시적 전기차 수요 둔화에도 그간 LG전자가 확보해 온 수주 물량을 기반으로 안정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B2C 사업에서는 최근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Athom) 인수를 마무리한 만큼, TV에 이어 생활가전 사업에서도 개인화, 서비스화 관점의 변화를 본격 추진해 나갈 방침입니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각 사업본부별 실적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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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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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석유화학, 소외된 우등생…세가지 포인트”-신한

“금호석유화학, 소외된 우등생…세가지 포인트”-신한

2025.08.21 09:26:1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금호석유화학이 소외된 업종내 우등생"이라며 "주가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제시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6만원을 유지했습니다. 이진명 수석연구원과 김명주 연구원은 21일 "업종내 가장 견고한 펀더멘탈로 하반기 차별화된 수익성이 지속될 것"이라며 "합성고무 업사이클 및 국내 화학산업 구조개편 기대감 등을 감안하면 재평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들은 금호석유화학에 대해 눈여겨봐야 할 3가지 포인트를 제시했습니다. 우선, 올 상반기 기준 합성고무 매출의 24%를 차지하는 NB라텍스(니트릴부타디엔라텍스)에서 대규모 적자가 매분기 축소되면서 전사 실적을 견인할 전망이라고 꼽았습니다. 이와 관련 "8월 NB 라텍스 수출가격이 6월 대비 2% 상승하며 회복 추세"라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 북미는 (NB라텍스를 핵심원료로 하는) 니트릴장갑 수요가 글로벌 수요의 37%를 차지하는데, 올해 미국의 중국산 고율관세(50%, 26년 100%) 부과 이후 중국산 수입비중이 지난해 32%에서 올해 6월 2.8%로 하락했다는 설명입니다. 반면 올해 6월 미국의 니트릴장갑 수입량은 전월대비 9% 증가하며 재고소진이 일단락됐고, 금호석유화학의 주요 고객사인 동남아산 비중은 작년 68%에서 96%로 확대되며 턴어라운드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두번째 포인트는 금호석유화학 제품인 SBR(합성고무) 원재료인 부타디엔(원재료) 가격이 2분기 급락 이후 안정화된 반면 8월 천연고무(합성고무 대체재) 가격은 공급이 타이트해 6월 대비 6% 상승했다고 전했습니다. SBR(합성고무)은 이같은 우호적인 수급 밸런스로 스프레드가 상승하며 3분기 기대감도 높아졌다는 설명입니다. 세번째 포인트는 업종내 가장 우수한 주주환원 정책(별도 순이익의 20~25% 현금배당, 10~15%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꼽았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은 2024년과 올해 매년 87만5000주의 자사주를 소각했고, 내년에도 같은 규모 자사주소각을 할 예정입니다. 매년 3% 수준의 자사주 소각과 3% 내외의 배당수익률을 감안할 경우 총 6% 주주환원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금호석유화학의 NB라텍스부문이 올해 적자에서 내년 75억원 흑자(680억원 이익개선)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따라 영업이익은 작년 2728억원, 올해 3540억원, 내년 4685억원으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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