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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신규 리빙 버티컬 서비스 ‘홈즈’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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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4, 2024, 09:06:22

가성비 소품 중심, 프리미엄 리빙 상품까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는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가성비 높은 중저가 홈퍼니싱 상품을 중심으로 디자인 가전, 가구, 홈 패브릭, 테이블웨어, 셀프 인테리어 제품 등 3500여개 상품을 갖췄습니다. 지난 2월 베타 서비스 오픈 이후 서비스 고도화 과정을 거쳤습니다.

 

‘홈즈’는 취향이 중요한 리빙 분야 특성을 고려해 트렌드에 대응하는 중소·신진 브랜드 상품을 소개합니다. 리뷰 평점 4.0점 이상(5점 만점) 품질이 검증된 상품부터 카테고리별 리빙 MD가 큐레이션한 아이템, 꽃을 직접 키우는 원예농가 등 상품력을 갖춘 판매자의 상품, SNS 인기 상품 등을 판매합니다.

 

‘스몰 럭셔리’ 트렌드로 인기를 끄는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상품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덴마크 리빙 브랜드 ‘프리츠한센’의 화병, 이탈리아 조명 브랜드 ‘아르떼미데’의 테이블 조명 등 해외 유명 리빙 브랜드의 상품과 ‘에르메스’ 접시, 블랭킷, ‘디올’ 쇼파 쿠션 등 명품 브랜드 홈 컬렉션 상품을 선보입니다.

 

매주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홈즈 꼭 사템’에서 리시안셔스, 장미 등 여름 꽃, 모기퇴치제로 많이 사용되는 시나몬 스틱을 활용한 DIY 가랜드 상품 등을 소개합니다. ‘홈즈 추천 PICK’은 최근 인기 급상승 키워드를 반영한 여름 냉감패드 등을 비롯해 맥시멀리스트를 위한 정리/수납템 등을 판매합니다.

 

‘홈즈’는 지난 5월 방문 고객 수가 전월 대비 약 30%, 거래액은 20% 증가했습니다. 그림액자 판매업체 ‘갤러리츠’는 ‘홈즈’를 통해 최근 3개월간 거래액이 전년대비 약 20% 늘었습니다. 11번가는 ‘홈즈’ 방문 고객 혜택으로 매일 오전 11시, 오후 5시 당일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을 선착순 발급합니다.

 

안승희 11번가 디지털·리빙담당은 "자신만의 공간에 나만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홈스타일링’,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홈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1인 가구, 펫팸족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아이템을 제안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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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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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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