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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씨엠디, 제2영동고속도로에 4개 휴게소 동시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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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1, 2016, 16:11:42

경기 광주와 양평에 각각 2개씩..유명 브랜드 음식점·디저트 입점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이씨엠디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개통한 제2영동고속도로에 휴게소 4개를 개장 운영한다.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대표 권혁희)는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에 맞춰 경기광주휴게소(양방향)’양평휴게소(양방향)’ 4개 휴게소를 동시 개장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광주휴게소는 제2영동고속도로 동곤지암나들목(IC)과 이포나들목 사이에 위치했다. 연면적 4813규모(·하행선 동일)로 푸드코트, 커피숍, 간식매장, 편의점 등 총 17개 매장이 입점 운영된다.

 

이 휴게소는 경기도 광주를 대표하는 유적지 남한산성을 테마로 공간을 인테리어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돌담과 서까래 등 전통 건축 양식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한국의 멋을 알리고 방문객들이 여유롭고 편안한 느낌으로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동여주나들목과 동양평나들목 사이에 위치한 양평휴게소는 연면적 2809규모(·하행선 동일)로 현대적이고 깔끔하게 인테리어 된 편의시설들로 구성돼 있다. 푸드코트와 간식 매장, 편의점 등 총 12개 매장이 운영된다.

 

이씨엠디는 제2영동고속도로 휴게소에 전국 유명 맛집 등 여러 식음료 브랜드를 모아놓은 맛집 거리를 조성,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에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한식 전문점 풍경마루’, 돈가스 전문점 가츠쿠라’, 전국 5대 짬뽕 중 하나로 알려진 교동짬뽕’, 전통 냉면 전문점 황제코다리’, 수제버거 전문점 미스터빅등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한 푸드코트가 마련됐다.

 

임실치즈’, ‘통영청정어묵’,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스쿨팬스낵등 다채로운 디저트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화장실 내에 파우더룸을 설치하고, 이용객들이 양치할 수 있는 치카치카존(zone)’을 마련해 휴게소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였다.

 

안병철 이씨엠디 휴게소사업본부 본부장은 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강원도로 가는 접근성이 향상된 만큼 많은 고객들이 새로 개장한 휴게소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이씨엠디만의 휴게소 운영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명품 프리미엄 휴게소로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2영동고속도로는 총연장 56.95, 23.4왕복 4차로로 약 160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지난 201111월 착공해 5년 만에 완공됐다.


수도권에서 강원도로 가는 접근성이 향상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인천공항에서 평창까지 2시간 43분이면 닿을 수 있으며, 영동고속도로의 교통 혼잡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110시에 개통되며 하루 약 5~6만대의 차량 이용이 예상된다.

 

한편 이씨엠디는 서울-춘천 고속도로 가평휴게소, 호남고속도로 이서휴게소, 전주-광양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서해안 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 양평-창원 중부내륙 고속도로 영산 휴게소, 김포휴게소, 의왕휴게소 등 전국적으로 10여 곳 이상의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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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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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터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100년 영속기업…생명보험의 이웃사랑 바르게 실천”

[C-레벨터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100년 영속기업…생명보험의 이웃사랑 바르게 실천”

2025.08.07 17:16:5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대산(大山) 신용호 창립자가 1958년 '보험은 믿음을 주는 수단'이라며 설립한 '대한교육보험'을 모태로 한 교보생명이 창립 67주년을 맞았습니다. 선친의 유지를 이어 교보생명을 이끌고 있는 신창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지속가능한 100년 영속기업'을 위한 여정에서 '고객중심경영' 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7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창립 67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시장에서 생존하고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더욱 더 고객중심의 회사로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에서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한 기업은 결코 생존할 수 없다"며 '고객의소리(VOC·Voice of Customer)'를 경영활동 전반에 적극 활용하는 'VOC경영'에 속도를 내자고 임직원에 당부했습니다. 교보생명은 고객요청사항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2021년 12월 VOC경영지원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고객불만이나 의견접수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게 특징입니다. 데이터 기반 분석툴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교보생명 VOC경영지원시스템은 고객의 소리가 업무혁신으로 이어지게 하는 핵심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민원을 처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에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또 교보생명 소비자보호센터는 VOC경영지원시스템에 접수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합니다. 필요에 따라 부서간 협의를 거쳐 신속히 해결하며 주요사안은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와 소비자보호위원회를 거쳐 경영층 의사결정까지 이어집니다. 신창재 의장은 임직원의 AI 문해력 강화도 주문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AI 기술 활용역량은 보험산업 핵심경쟁력이 됐다"며 "비즈니스 전 프로세스에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AI-DX(디지털전환) 선도회사를 만들자"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보험산업에 닥친 위기와 업계의 과열경쟁에 대해선 우려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창립 67주년 기념사에서 "보험산업은 저성장·저출생·고령화라는 구조적 문제에 경기침체, 금리인하 추세, 재무건전성 규제강화가 겹치며 성장성·수익성·건전성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위기상황을 타개하고자 보험업계는 신계약마진(CSM) 확보를 위한 과열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시장은 더 혼탁해지고 있다"며 "업계간 과열경쟁으로 발생한 피해는 오롯이 선량한 고객의 몫이 되고 있어서 안타깝다"고 부연했습니다. 최근 금융감독원 현장검사에서 드러난 것처럼 올 1분기에만 1000억원 넘는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 스카우트 비용이 지출될 정도로 보험업계의 과도한 스카우트 경쟁에 따라 승환계약이나 불완전가입 등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우려한 발언으로 여겨집니다. 승환은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보장내용이 비슷한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시장이 포화되면서 기존 고객이 가입한 상품의 보장범위를 바꿔 동일상품에 재가입시키는 '업셀링' 사례가 늘고 이는 곧 기존 계약 중도소멸로 인한 금전적 손실, 보험료 상승 등 소비자 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임직원을 향해 "보험시장이 혼탁해져도 교보생명만은 고객역경 보장이라는 생명보험의 숭고한 정신을 고객·시장에 바르게 알리며 영업·마케팅을 실천하자"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그간 신창재 의장은 각종 대내외 행사에서 줄곧 "생명보험이야말로 고난을 겪는 사람들을 다른 이들이 이웃사랑 마음으로 도와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회제도"라며 "보험영업은 다른 사람에게서 무언가를 얻어내려는 노력이 아니라 기꺼이 베푸는 노력"이라는 지론을 설파해왔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이날 창립 67주년 기념식에서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며 여러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100년 영속기업에 도전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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