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얼리 바캉스족 잡자” 백화점, 여름 정기 세일 돌입

URL복사

Tuesday, June 18, 2024, 10:06:09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에 휴가 계획 앞당겨
바캉스 관련 상품 매출 증가, 실내 팝업 오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이 본격적인 바캉스철을 앞두고 여름 정기 세일에 돌입합니다. 올해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로 일찌감치 휴가를 준비하는 '얼리 바캉스족'이 늘어나면서 백화점은 의류부터 뷰티, 침구 등 인기 상품군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총 300여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지난해보다 일주일 이른 열대야에 올해(5월 1일~6월 16일) 대표적인 바캉스 시즌 상품군인 선글라스와 비치웨어의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10% 증가했습니다.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한 '썸머 뷰티 루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7월 5일부터 14일까지 입생로랑, 랑콤, 맥, 시세이도 등 주요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15% 혜택을 선보입니다. 대표적인 선케어 제품 프로모션으로 ‘랑콤’의 ‘UV엑스퍼트 50ml’ 2개 구매 시 50ml 정품을 추가로 증정합니다.

 

또 ‘홈 바캉스 페스타’를 열고 6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전점에서 소프라움, 알레르망, 코지네스트 등 침구 브랜드가 참여하는 ‘냉감·인견 여름 침구 특가전’을 진행해 최대 40% 할인 판매합니다. 기능성 매트리스 ’템퍼 프로 스마트쿨’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우드윅 등 디퓨저 브랜드도 20% 할인합니다.

 

특가 와인 행사도 전개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총 11개 수입사가 참여해 5000여 품목의 와인 약 100만병 물량을 최대 80% 할인가에 팝니다. 데킬라 브랜드 ‘호세쿠엘보’와 을지로에서 남미음식 전문점 ‘올 디스 타코'를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업계 최초로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30일까지 운영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각 점포별로 시원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이달 25일까지 스와로브스키의 2024년 여름 캠페인 팝업 스토어를 펼칩니다. 백화점 최초로 선보이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컬렉션과 카페 스와로브스키를 마련했습니다. 

 

도슨트 투어 참여 시 스마트톡을 증정하고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컬렉션 상담 시 주얼리 파우치를 제공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18K 골드에 총 2.2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솔리테어 링' 등이 있습니다. 강남점 3층 분더샵 매장 팝업존은 이달 말일까지 SUMMER 바캉스 선글라스 컬렉션을 진행합니다.

 

또 침구 브랜드 프레쉬파인드와 협업해 냉감 이불 상품을 신세계 단독으로 소개합니다. 공동으로 기획한 제품은 통기성과 흡습성이 뛰어난 인견소재를 활용했습니다. 린넨, 썸머 양모, 냉감 섬유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본점, 강남점 등 프레쉬파인드 입점 매장에서 7월 31일까지 최대 55% 할인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패션·잡화·스포츠 등 여름 시즌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나이키 스윔, 아레나, 레노마 등 인기 수영복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MZ 고객들을 타겟으로 하는 영패션 장르도 인기 브랜드인 커버낫을 중심으로 10~30% 할인 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은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비이커, 클럽모나코, DKNY 등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봄·여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합니다. 올해 정기 세일은 의류·잡화를 비롯해 유·아동 상품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렸습니다.

 

목동점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에서 트레블 웨어 브랜드 '만다리나덕'의 패밀리 세일을 진행해 캐리어와 백팩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팝니다. 천호점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아디다스 할인전을,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나이키 할인전을 전개합니다.

 

세일 기간 이색적인 전시와 팝업스토어도 열립니다. 목동점 2층에서는 다음달 8일까지 아쿠아스케이프 전시 '자연을 디자인하다'가 진행됩니다.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산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본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팝업스토어를 열고 80여종의 상품과 굿즈 등을 선보입니다.

 

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이른 무더위로 바캉스 계획을 앞당긴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여름 세일 기간 다양한 상품 할인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휴가 시즌이 시작되기 전 최대의 혜택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