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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4세대 맥주 ‘크러시’ 차별화된 프로모션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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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2, 2024, 15:04:14

4세대 아이돌그룹 에스파 카리나 전격 모델 발탁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 계약 등으로 젊은 세대 집중 공략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롯데칠성음료의 맥주 '크러시(KRUSH)'의 다양한 프로모션이 주류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크러시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페일라거 타입의 라거 맥주로 출시되었습니다. '반하다', '부수다' 라는 뜻의영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Kloud)'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적용해 크러시라는 이름이 만들어졌습니다. 

 

크러시는 출시 당시 이른바 4세대 아이돌 그룹으로 평가받는 '에스파'의 카리나를 모델로 선정해 주목을 받았고 이후 서울 마포구의 '아키토리 잔잔 홍대점' 등 서울과 수도권 주요 상권에 '크러시 플래그십스토어'를 운영하며 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여기에 2024 시즌 개막을 맞아 서울을 연고로 하는 K리그 인기 구단 중 하나인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FC서울의 홈경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크러시'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덕분에 주류업계에서는 카리나의 크러시 모델 기용과 FC서울과의 스폰서 계약 등을 놓고 기존 맥주 브랜드와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맥주와 선을 긋는 새로운 맥주 '크러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키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 중에 있다"며 "'크러시'가 기존의 맥주를 넘어서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흐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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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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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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