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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의 날’ 맞아 친환경 행보 앞장서는 유통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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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2, 2024, 11:04:15

환경 보호 캠페인 운영, 이벤트로 참여 독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제 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행보를 강화합니다. 기후 위기와 탄소 중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운영하고 환경 보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착한 소비를 주제로 기획전도 전개합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환경부 및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지구의 날을 맞아 22일부터 28일까지 운영되는 기후변화주간 기간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캠페인 일환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기후변화주간 BI가 삽입된 ‘요플레 닥터캡슐 프로텍트’ 4입 멀티 제품을 전개합니다. 제품 용기와 라벨이 동일한 재질로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한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오비맥주는 오는 25일 대구 달성초등학교에서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교실’도 운영합니다. 


맥도날드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폐플라스틱의 N회차 인생?’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세척·소독해 플라스틱 칩 ‘플레이크’로 분해하고, 작은 플레이크가 모여 재생페트 컵과 리드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담아냈습니다. 

 

친환경 활동의 주요 성과도 알렸습니다. 지난 2월 업계 최초 100% 재생페트를 도입한 맥도날드는 다수 매장에서 선데이 아이스크림 포장 주문 시 재생페트 용기에 제공 중입니다. 2022년부터는 매장에서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로 안전 난간을 만들어 설치하고 있습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불필요한 콘센트 뽑기’, ‘커피 마실 때 텀블러 사용’ 등 지구를 생각하는 나만의 작은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증정합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속에서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업무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도 실시합니다. 맥주 생산, 운영 등 전 부문에서 현장 중심의 지속가능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임직원 투표를 거쳐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배달앱 요기요는 ‘해피어스 지구의 날’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월 2회 이상 ‘다회용기 주문’ 고객 대상으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기존 이벤트뿐만 아니라 오는 26일까지 ‘다회용기 주문’에 즉시 사용가능한 3000원 쿠폰을 선착순 증정합니다. 

 

요기요는 지난 2021년부터는 민간 배달앱 최초로 배달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서울시와의 협약을 맺었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 감소를 위해 ‘일회용 수저, 포크 안 받기’를 기본 주문 옵션으로 설정했습니다. 또 라이더들의 내연기관 바이크를 전기 바이크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이달 29일까지 ‘클린뷰티 시작하기’ 특별 기획전을 열고 350여개 친환경 뷰티템을 선보입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성분과 패키지, 제작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 클린뷰티 상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합니다.

 

패키지를 간소화하거나 재생 자원을 활용한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바솝 11종과 ‘비플레인’ 녹두 약산성 클렌징폼 80ml 등을 판매합니다. 옥시벤존 등 해양 생태계를 손상시키는 성분을 배제한 선크림도 추천합니다.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쿠션 2종 등 비건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손선호 뷰티컬리 프로모션 기획팀 팀장은 "뷰티컬리가 큐레이션한 클린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아 의미 있는 날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구의 날 기획전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를 새롭게 발견하는 기쁨과 가격 혜택을 함께 누려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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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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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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