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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울한 블랙데이는 옛말…‘블랙푸드’ 이색 마케팅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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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14, 2024, 08:04:50

검은옷·짜장면에서 ‘블랙’ 테마로 확장
검정색 치킨·블랙타이거피자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연인이 없는 솔로들의 날로 여겨지던 블랙데이(4월 14일)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습니다.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솔로들이 함께 짜장면을 먹으며 마음을 달래던 블랙데이가 이제는 검정색 음식이나 '블랙' 관련 제품 출시 등 이색 마케팅으로 의미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콜라보 제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메뉴로 농심과 함께 블랙데이 간편식 6종을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 6종은 볶은 춘장과 양파, 파 풍미유를 담아 짜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짜파게티 잡채밥은 짜파게티 만능소스로 볶아낸 돼지고기 짜장 양념과 잡채밥을 함께 담아 두 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짜파게티 까망치킨은 후추로 시즈닝한 치킨을 오징어 먹물로 까맣게 물들여 튀겨냈습니다. 이외에도 짜파게티 치킨 파스타, 짜파게티 닭갈비 김밥 등을 출시합니다.


도미노피자는 ‘블타슈 하프앤하프’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블랙데이 당일인 이날까지 홈페이지,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가 포함된 하프앤하프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배달 주문 시 배달비 무료, 포장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도미노피자의 시그니처 메뉴인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는 업계 최초로 ‘블랙타이거 새우’를 토핑으로 사용한 피자입니다.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단독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또 출시 이후 5년 만에 누적 판매량이 1000만판을 넘은 스테디셀러 메뉴입니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블랙데이를 맞아 자연식 식재료인 오징어 먹물을 사용한 ‘스패니쉬 오징어 먹물 마리’를 추천했습니다. 지난 3월 스쿨푸드의 전체 김밥 제품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체 17종류의 마리 중 스패니쉬 오징어 먹물 마리가 3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피자 브랜드 빽보이피자와 중식 프랜차이즈 홍콩반점0410은 블랙데이를 맞아 특제 짜장 소스로 맛을 낸 불고기와 야채를 구워 짜장면 속 야채를 연상하게 만드는 토핑을 올렸습니다. 치즈로 만든 계란후라이는 이색 협업 제품을 선호하는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했습니다.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는 이날까지 '블랙 갤러리아 데이' 행사를 열고 2024년 프로야구 정규 시즌 한화이글스 응원 이벤트를 운영합니다. 'WELCOME BACK 99','AGAIN 99' 등 한화이글스 우승 재현을 기대하는 이글스 포토존을 비롯해 수리의 선물트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지하1층에서는 '블랙 갤러리아 데이 행사'를 기념해 비노 갤러리아 택을 찾아보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9층에는 '도토리 캐리커처'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이외에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G캐시를 증정합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처럼 블랙데이를 색다르게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업계에서도 할인 프로모션, 관련 제품 출시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지고 있다"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블랙데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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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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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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