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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BAFTA 디자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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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14, 2024, 08:04:51

'젤다의 전설', '마블 스파이더맨2' 등 6개 후보 중 수상 쾌거
'최고의 게임상' 등 6개 부문 후보 선정
네오위즈 'P의 거짓'도 '신규 IP상' 부문 후보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넥슨[225570]의 민트로켓이 제작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가 BAFTA 게임 어워드에서 게임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지난 12일 영국 런던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진행된 BAFTA(British Academy of Film and Television Arts) 게임 어워드는 예술자선단체 BAFTA에서 1998년부터 열고 있는 게임 시상식으로 영미권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시상식입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이번 어워드에서 ▲'최고의 게임상' ▲'데뷔 게임상' ▲'가족 게임상' ▲'게임 디자인상' ▲'내러티브상' ▲'신규 IP상' 등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 중 '게임 디자인상' 부문에 선정됐습니다.

 

해당 부문에는 총 6개의 게임이 후보에 올랐으며 '데이브 더 다이버'는 ▲'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마블 스파이더맨2' ▲'뷰파인더' ▲'코쿤' ▲'드렛지'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게임 디자인 부문의 수상작으로 결정됐습니다.

 

 

시상무대에 오른 황재호 넥슨 민트로켓 디렉터는 "여러 부문의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라며 “이번 수상은 우리에게 의미가 크다. '젤다의 전설'을 꺾은 것이지 않은가"라고 말해 좌중을 웃게 했습니다.

 

이어서 "작년은 게임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해 중 하나였을 정도로 쟁쟁한 대작들이 나왔는데 그들 사이에서 트로피를 들고 한국으로 갈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2023년은 '데이브 더 다이버'를 비롯해 네오위즈[095660]의 'P의 거짓' 등 국내 게임들이 글로벌 주요 게임 어워드의 후보로 선정되며 주목받는 해였습니다. 모바일과 온라인 RPG 게임에 국한되어있던 국내 게임산업이 장르와 플랫폼에 변화를 주었던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업계의 해석입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올해의 게임 'GOTY(Game Of The Year)'를 선정하는 '더 게임 어워즈'에서 '최고의 인디게임' 부문 후보로 올랐으며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DICE 어워드 ▲GDC 어워드 등의 시상식 후보에도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5대 게임 시상식에 모두 후보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P의 거짓' 역시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의 '최우수 시각 디자인', 더 게임 어워즈의 '최고의 아트 디자인'과 '최고의 RPG 게임' 부문 후보에 선정됐으며 올해 BAFTA 게임 어워드에서도 '신규 IP상'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2023년 6월 정식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해양 어드벤처 및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지난 1월에는 국내 싱글 패키지 최초로 판매량 300만장을 돌파했으며 같은 달 진행된 '스팀 어워드 2023'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sit back and relax)'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국내 최초 'Must Play' 타이틀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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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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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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