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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BAFTA 디자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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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14, 2024, 08:04:51

'젤다의 전설', '마블 스파이더맨2' 등 6개 후보 중 수상 쾌거
'최고의 게임상' 등 6개 부문 후보 선정
네오위즈 'P의 거짓'도 '신규 IP상' 부문 후보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넥슨[225570]의 민트로켓이 제작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가 BAFTA 게임 어워드에서 게임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지난 12일 영국 런던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진행된 BAFTA(British Academy of Film and Television Arts) 게임 어워드는 예술자선단체 BAFTA에서 1998년부터 열고 있는 게임 시상식으로 영미권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시상식입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이번 어워드에서 ▲'최고의 게임상' ▲'데뷔 게임상' ▲'가족 게임상' ▲'게임 디자인상' ▲'내러티브상' ▲'신규 IP상' 등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 중 '게임 디자인상' 부문에 선정됐습니다.

 

해당 부문에는 총 6개의 게임이 후보에 올랐으며 '데이브 더 다이버'는 ▲'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마블 스파이더맨2' ▲'뷰파인더' ▲'코쿤' ▲'드렛지'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게임 디자인 부문의 수상작으로 결정됐습니다.

 

 

시상무대에 오른 황재호 넥슨 민트로켓 디렉터는 "여러 부문의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라며 “이번 수상은 우리에게 의미가 크다. '젤다의 전설'을 꺾은 것이지 않은가"라고 말해 좌중을 웃게 했습니다.

 

이어서 "작년은 게임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해 중 하나였을 정도로 쟁쟁한 대작들이 나왔는데 그들 사이에서 트로피를 들고 한국으로 갈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2023년은 '데이브 더 다이버'를 비롯해 네오위즈[095660]의 'P의 거짓' 등 국내 게임들이 글로벌 주요 게임 어워드의 후보로 선정되며 주목받는 해였습니다. 모바일과 온라인 RPG 게임에 국한되어있던 국내 게임산업이 장르와 플랫폼에 변화를 주었던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업계의 해석입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올해의 게임 'GOTY(Game Of The Year)'를 선정하는 '더 게임 어워즈'에서 '최고의 인디게임' 부문 후보로 올랐으며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DICE 어워드 ▲GDC 어워드 등의 시상식 후보에도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5대 게임 시상식에 모두 후보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P의 거짓' 역시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의 '최우수 시각 디자인', 더 게임 어워즈의 '최고의 아트 디자인'과 '최고의 RPG 게임' 부문 후보에 선정됐으며 올해 BAFTA 게임 어워드에서도 '신규 IP상'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2023년 6월 정식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해양 어드벤처 및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지난 1월에는 국내 싱글 패키지 최초로 판매량 300만장을 돌파했으며 같은 달 진행된 '스팀 어워드 2023'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sit back and relax)'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국내 최초 'Must Play' 타이틀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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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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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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