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경북도지사기 생활체육 파크골프 대회, IT 신기술 도입해 흥행몰이

URL복사

Tuesday, April 02, 2024, 12:04:05

실시간 스코어링 시스템 도입
경기 접근성·주목도 제고

 

인더뉴스 김대웅 기자ㅣ제7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 파크골프 대회가 지난 29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대회는 350인치 초대형 전광판과 함께 실시간 스코어링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현장 갤러리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파크골프의 진일보된 기술적 발전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파크골프 대회는 동시에 수십홀에서 경기 시작과 함께 티샷이 이뤄진다. 지금까지 파크골프 대회에서는 심판이 직접 수기로 타수를 기록해 홀이 끝난 뒤 수기로 타수를 더해 집계하는 방식을 취해왔다. 그러나 대회 규모가 커지고 수기 집계로 인한 경기 집중력의 저하와 경기 시간 지연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다.

 

이번 대회에서는 실시간 스코어링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결과, 선수들의 경기 집중력과 경쟁이 활성화됐다. 또한 현장에 있는 갤러리들에게도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축제로서의 위상도 높였다는 평가다.

 

이경태 파크골프에이스 대표는 "파크골프는 지자체와 실버세대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더욱 쉽고 즐겁게 누릴 수 있는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며 "거기에 실시간 스코어링 시스템은 한 축을 담당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크골프에이스는 국내 유일의 파크골프 전문 IT기업이다.

 

이 대표는 "향후 파크골프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전국민적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더 적극적으로 IT 기술을 이용해 접근성과 흥행 요소를 높여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대웅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