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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1767억 규모’ 구미 바이오가스화 시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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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8, 2024, 09:03:48

바이오가스 고질화해 연 9000가구에 도시가스 공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은 경북 구미시 광역 통합 바이오가스화 시설 민간투자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본격적인 협상 절차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해당 사업은 경북 칠곡군 구미하수처리장 내 음식물류 폐기물, 하수찌꺼기, 분뇨 처리시설을 재건설하고, 구미시와 칠곡군에서 발생하는 하루 475톤의 유기성 폐기물에서 생산한 바이오가스를 고질화해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입니다.

 

특히, 현재 분리 운영 중인 노후시설을 통합 및 지하화해 악취 문제를 해결하고 운영 효율을 제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총 사업비는 1767억원, 공기는 착공일로부터 48개월이며 준공 후 20년간 운영하게 됩니다.

 

시설에서 생산한 바이오가스는 인근 지역에 도시가스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예상 생산량은 연간 약 550만N㎥ 규모로 매년 약 9000가구에 공급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현대건설은 폐기물을 자원화하기 위한 연구개발 및 투자를 꾸준히 추진해 왔습니다.

 

지난 2008년 인천 청라에 파일럿 설비를 건설하며 유기성 폐기물 바이오가스화 에너지 기술 개발에 착수한 이후, 관련 환경신기술 및 녹색인증을 취득하고 국내외 18건의 특허를 등록하는 등 원천기술을 확보했습니다. 또, 실증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의 안정성 및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환경부 주관 국책연구사업의 일환으로 현대건설이 건설하고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충주 음식물바이오에너지센터의 경우 국내에서 배출되는 음식물 쓰레기 특성에 최적화된 순수 독자 기술로 하루 80톤의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 과정에서 추출한 바이오가스를 원료로 순도 99.99% 이상의 수소를 생산해 인근 수소융복합충전소에서 수소차의 연료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은 국내 최초로 추진한 민간투자형 통합 바이오가스화 사업인 시흥시 클린에너지센터를 오는 6월 완공 후 20년간 운영하게 됩니다. 시설에서는 하루에 음식물류 폐기물 145톤, 하수찌꺼기 540톤, 분뇨 60톤을 통합 처리해 에너지화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환경부, 인제군과 함께 인제 통합 바이오가스 에너지화 시설 국책과제도 수행 중입니다. 하루 75톤 규모의 통합 바이오가스 실증 플랜트 설치 및 운영을 통해 혐기성소화조의 소화 효율을 높이고, 하·폐수처리 공정의 에너지를 자립화하는 등 관련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차세대 에너지분야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와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기술 내재화 및 실제 구현에 집중하고 있다"며 "그룹 차원의 ‘자원순환형 수소 생태계 구축’ 등 수소 비전 실현에 긴밀한 협력은 물론 차세대 에너지 글로벌 시장을 이끌 수 있도록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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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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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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