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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새단장 하나은행 대전지점, 대표 융복합문화공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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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17, 2024, 10:03:19

중장년 위한 '하나50+컬처뱅크' 조성
고객 휴식공간, 음악감상실, 시네마룸
은퇴·노후설계, 퇴임식 장소 무상제공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하나은행 대전지점을 시니어 손님과 중장년 시민 누구나 즐겨 찾는 유익한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17일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에 따르면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지난 15일 대전 대흥동 하나은행 대전지점에서 열린 '하나50+컬처뱅크' 개점식을 찾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함영주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을 찾아오는 시니어 손님을 더욱 각별하게 모시겠다는 마음을 담아 50년 이상 한자리를 지킨 하나은행 대전지점을 중장년 누구나 즐겨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새단장했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그러면서 "방문하는 모두가 알차고 유익한 경험을 누리도록 이곳을 대전 대표 융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금융을 넘어 책과 예술, 식물과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은행과 접목한 '컬처뱅크'를 조성해 지역사회와 고객에 새로운 문화공간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대전지점에 들어선 '하나50+컬처뱅크'는 컬처뱅크 10호점입니다.

 


하나50+컬처뱅크에는 하나은행 고객은 물론 대전시민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라운지 공간, LP음반·카세트테이프에 담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감상실, 추억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룸 등 중장년 고객을 배려한 맞춤형 문화공간이 마련됐습니다.


같은 건물에 있는 '대전중장년지원센터'에서는 중장년 세대를 위한 진로·경력 개발과정, 일자리 연계지원 서비스, 문화·여가·건강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하나은행은 이에 더해 '어른들의 금융학교'라는 콘셉트로 ▲시니어 디지털 교육 ▲중장년 자산관리 상담 ▲은퇴·노후설계 강연 등 유익한 교육·상담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하나은행은 대전중장년지원센터와 함께 하나50+컬처뱅크를 시니어 세대의 은퇴식 공간으로 무상지원하는 등 중장년·시니어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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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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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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