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KB금융그룹의 소상공인 상생 프로그램인 'KB마음가게 캠페인'(이하 KB마음가게)이 금융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5일, KB금융에 따르면 KB마음가게는 지난해 9월부터 서울 시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프로그램입니다. KB금융그룹 영상과 캠페인 참여가게의 홍보영상을 해당 가게에 설치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송출하면 소정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형식입니다.
손님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상공인에게 작은 힘을 보태고자 기획되었으며, 지원 대상 업체는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가게를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의사 및 착한 가격을 유지하게 된 사연 등 종합적인 인터뷰를 거쳐 선정했습니다.
특히 KB금융그룹의 모델 박은빈씨가 가게 소개 영상의 전반부와 후반부에 스페셜 나레이터로 참여하여 주목도를 높였고 KB금융그룹 광고에 함께 송출되어 캠페인에 참여하는 업체들 간에 서로를 알리는 홍보채널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요식업종 관련 60개 가게를 지원했지만 올해에는 대상 업종을 이·미용업까지 확장하고 규모도 대폭 확대하고 있습니다. KB마음가게 방문 인증샷 남기기, SNS이벤트와 더불어 지역별 캠페인에 참여하는 업체를 쉽게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홈페이지도 제작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KB마음가게 시행 당시 윤종규 전 회장은 "KB의 지향점은 공존과 상생을 통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직원과 고객, 사회가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고 미래세대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의미를 부여한 바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마음가게 켐페인이 금융권 내에서 신선한 방식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삶의 터전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