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과의 상생 및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가맹점 클린데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가맹점 클린데이’는 QSC(품질·서비스·위생) 향상을 목표로 매장 환경 개선 및 운영 역량을 증진하고자 마련됐습니다. 본사가 직접 전문 청소업체와 함께 가맹점을 방문해 위생관리에 대한 점주의 부담을 덜고, 보다 정돈된 환경에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장 청소 및 직원 교육으로 이뤄졌습니다. 홀 가구, 주방 집기류 등 내부 환경을 비롯해 전면유리, 간판 등 매장 외부까지 전체적인 단장을 진행했습니다. 오는 6월까지 전국 324개 가맹점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월 평균 80여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청소를 진행합니다.
교촌은 가맹점 클린데이 참여 매장을 대상으로 고객 프로모션도 지원합니다. 클린데이 진행 후 7일동안 매장을 방문해 홀을 이용하거나 포장하는 고객 중 일일 8팀, 총 60팀에게 홀 웨지감자를 무료로 증정합니다. 홀 미영업 매장의 경우 포장 이벤트로 대체해 진행합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봄을 맞아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가맹점 클린데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외식업의 기본인 QSC에 집중한 철저한 교육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교촌은 Quality(품질), Service(서비스), Cleanliness(위생)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가맹점 원데이 입문교육’,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가맹점주 및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