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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예정] 광주 ‘위파크일곡공원’ 등 3072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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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February 17, 2024, 06:02:00

전국 5개 단지에서 분양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2월 셋째 주(2월 19일~2월 25일)에는 전국에서 3000여가구의 아파트 분양 물량이 예정돼 있습니다.

 

17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2월 셋째 주에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판교TH212’, 광주 북구 삼각동 ‘위파크 일곡공원’ 등 전국 5개 단지에서 총 3072가구(일반분양 2961가구)가 분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분양 단지를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경기 2곳, 서울 1곳, 인천 1곳, 광주 1곳입니다.

 

‘위파크 일곡공원’은 라인건설, 호반건설 컨소시엄이 광주 북구 삼각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8층, 12개동, 총 1004가구 대단지 규모로 공급하는 아파트입니다. 일반분양 물량으로는 전용 84·138㎡, 903가구가 나옵니다.

 

단지는 100만㎡ 규모의 일곡공원에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돼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 일곡역(가칭, 예정)과 주요 도로망도 단지와 인접해 광주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기대되며 교육시설도 가깝게 조성돼 있습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서대문구 영천동 ‘경희궁 유보라’,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인천 서구 마전동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등 8곳에서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경희궁 유보라’는 반도건설이 서울 서대문구 영천동 일원에 재개발 사업을 통해 지하 5층~지상 23층, 2개동, 아파트 199가구, 오피스텔 116실 등 총 315가구 규모로 조성하는 주상복합 단지입니다. 일반분양 물량으로는 아파트 전용 59·84㎡, 108가구, 오피스텔 전용 21~22㎡ 11실이 나옵니다. 서울 도심 인근에 자리해 풍부한 인프라를 가깝게 이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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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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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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