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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보험가입 사전심사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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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3, 2024, 10:02:46

최장 일주일 심사기간 대폭 축소…고객 편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사전 언더라이팅(보험가입 사전심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사전 언더라이팅은 보험계약청약서 발행 전 고객이 작성한 알릴의무 사항을 통해 보험사가 가입신청자 위험도를 평가하고 가입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기존에는 고객이 청약서류를 작성하고 첫 보험료를 낸 이후 언더라이팅이 이뤄지면서 심사결과에 따라 인수조건이 추가되거나 청약이 취소되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이는 고객과 설계사간 신뢰저하로 이어집니다.


한화생명은 사전 언더라이팅 시행으로 청약서 서명후 일주일까지 걸리던 심사기간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합니다. 설계사는 고객의 가입상품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보험가입 가능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계사와 고객이 보험가입 단계에서 알릴의무 사항을 작성할 때 고객 동의 이후 한화생명 및 타사 보험금 지급이력을 불러와 간편하게 자동입력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됐습니다.

 

이후 회사는 사전심사를 벌여 청약후 보완·반송을 최소화하고 인수시간을 대폭 축소합니다. 심사결과 가입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빠르게 대안상품을 제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박상희 한화생명 상품제조역량강화 TF팀장은 "사전 언더라이팅 시스템 도입으로 최소 시간에 최적 상품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며 "심사결과를 즉시 제공하는 고객친화적인 가입설계시스템으로 영업경쟁력도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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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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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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