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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고객경험 강화’ 지향점 제시…올해 출시하는 신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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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February 04, 2024, 09:02:10

2024년 사업 방향 관련 기자간담회 개최
'GM 만의 고객경험 확대' 방향 포인트 제시
'캐딜락 리릭' 등 연내 출시예정..EV 2종
최고 가치 안전..다양한 전략 통해 가치향상 주력

 

서울 =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제너럴 모터스(GM)가 올해 고객경험을 사업방향 포인트로 잡고 신차 4종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제시했습니다. 주요 브랜드인 쉐보레, 캐딜락, GMC의 포지셔닝 전략과 서비스 강화 등도 추진해 고객경험을 끌어올리겠다는 구상도 밝혔습니다.

 

GM은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2024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해 주요 성과와 함께 올해 핵심 사업 계획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GM은 'GM 만의 고객경험 확대'를 방향 포인트로 정하고 올해 신차 4종 출시를 비롯한 브랜드, 서비스 전 영역에서 경험을 늘리기 위한 사업전략을 제시했습니다.

 

발표에 나선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지난해의 경우 GM 한국사업장에게 있어 멋진 한해였다. 한국에서 생산량을 50만대로 증설했는데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수출판매 1,2위를 기록하는 등 수출증진에 상당히 기여했다"고 지난해 성과를 되새겼습니다.

 

이어 "올해는 고객경험 확대를 목표로 제품 브랜드 경험을 높이고 세일즈, 서비스, 전기차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해서도 GM 만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확대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신차의 경우 전기차 2종을 비롯해 4종을 올해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시 계획으로 잡은 신차 4종의 경우 상반기 캐딜락 리릭을 시작으로 쉐보레 이쿼녹스 EV, 캐딜락 XT4, 쉐보레 콜로라도입니다. 리릭과 이쿼녹스 EV는 전기차 모델, XT4와 콜로라도는 내연기관 모델로 구분됩니다.

 

비자레알 사장은 "올해 GM의 얼티엄 기반 라인업 출시를 리릭을 시작으로 개시할 것"이라며 "이쿼녹스 EV도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편의사양이 잘 조화된 차량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차 출시 외에 이날 기자간담회가 진행된 '더 하우스 오브 지엠'과 '더 빌리지 오브 지엠'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확대하겠다는 뜻도 강조했습니다.

 

 

최고 가치 안전..다양한 포트폴리오 통해 가치 높일 것

 

비자레알 사장에 이어 마케팅 전략 발표에 나선 구스타보 콜로시 영업·서비스·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자사가 추구하는 최고 가치로 '안전'을 들었습니다.

 

콜로시 부사장은 "고객들이 왜 우리 제품을 선택하는지 생각해 왔다. 뛰어난 품질, 주행성능 등을 생각할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최고 가치는 안전이라 자부한다"며 "GM 만의 뛰어난 안전성과 탁월한 주행 성능에 기반해 다양한 선호도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량을 제공한다는 점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올해 마케팅 핵심 전략으로 서울서비스센터의 하반기 개소와 온스타 서비스, 정비 서비스 브랜드 ACDelco(에이씨델코)의 확장을 제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서울서비스센터는 오는 7월 서울 양평동 일원에 오픈하며, 차량 정비부터 경험, 구매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규모의 경우 지하 4층~지하 8층, 연면적 2만3556㎡ 규모로 오픈됩니다.

 

서울서비스센터를 비롯해 기존 동서울서비스센터도 리노베이션을 진행해 고객 경험 폭을 넓힌다는 방침입니다.

 

텔레메틱 서비스인 '온스타'도 상반기 내로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첫 적용을 시작으로 본격 선보입니다. 최근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가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군으로 부각되며 GM 또한 '온스타'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신차에 모두 적용하며 디지털 고객 경험 확대를 도모한다는 구상입니다.

 

ACDelco(에이씨델코)의 경우 현재 13개 수입차 브랜드에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범위를 국산 브랜드까지 확대한다는 플랜을 세웠습니다. 이커머스를 통한 판매 채널 확대로 고객접근성을 높이고 서비스 경험도 향상한다는 계획입니다.

 

콜로시 부사장은 "제품 구입부터 정비까지 의미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단순 차량 뿐만 아닌 영속적 관계를 형성하고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라며 "안전과 품질에 대해서도 최선을 다해 신경쓸 것이며 고객의 일상적 경험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내수판매 강화 더욱 노력..전동화 인프라 구축도 지속 추진

 

GM은 내수 판매 향상과 전동화 전략의 순조로운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비자레알 사장은 "한국 시장에 상당한 투자를 한 결과 지난해 흑자 전환을 이뤘고 생산량도 높였다"며 앞으로도 생산량을 높일 계획이며 주력 상품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생산량 또한 끌어올리는 데 주력하겠다. 전기차 추가 생산 또한 지속적으로 검토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수출도 성장시킬 계획이지만 이와 동시에 내수시장도 성장시킨다는 계획을 당연히 갖고 있다"며 "내수 4만대 언더 판매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하는 이는 없을 것이다. 멀티브랜드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에게 선택받고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콜로시 부사장은 "충전 인프라의 경우 차량이 예를 들어 5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고 칠 경우 시작점 및 도착지에 충전소 구축 뿐만 아니라 집 가까운 곳에도 충전소가 있어야 하는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다양한 솔루션과 대안을 마련하고 협업 등을 통해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해 글로벌 판매량 46만8059대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76.6%의 증가율을 올리며 국내 5개 완성차업체 가운데 최고 증가치를 기록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21만6135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가 21만3169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해외 전체 판매량(42만9304대)을 책임졌으며 전년 대비 해외 판매량 증가율은 88.5%를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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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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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가정의 달이자 황금연휴가 있는 5월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로 손님맞이에 나섭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봄 맞이 집꾸미기 행사를 열고 가족·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전시와 디즈니 캐릭터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오는 11일까지 봄맞이 ‘홈스타일 위크’ 행사를 처음 개최합니다. ‘집꾸족’을 겨냥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집을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려는 수요를 반영했습니다. 특히 잠실점은 리빙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50% 증가하는 등 높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 릴렉스 가구를 비롯해 인기 가구를 단독 특가로 선보입니다. 다우닝·에싸·자코모 등 브랜드의 리클라이너와 소파를 최대 50% 할인합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에르고시스템 의자는 점포당 10개 한정으로, 흙표흙침대와 건강기능성 침대도 할인가에 판매돼 부모님 선물 수요를 겨냥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과 주방용품도 마련했습니다. 와인오프너, 벽시계 등 데코 소품과 타올·바디용품 선물세트, 휘슬러 팬과 빌레로이앤보흐 찬기세트 등이 최대 40% 할인됩니다. 여름철을 겨냥한 냉감 침구 기획전도 15일까지 이어지며 세사·알레르망 등 주요 브랜드는 단독 컬래버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또 침대 브랜드 옌센은 잠실점에 국내 첫 플래그십 매장을 엽니다. 오픈을 기념해 전 품목 20% 할인과 추가 10% 혜택을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에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10%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쇼핑 혜택을 더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전시 중심의 문화 콘텐츠를 강화합니다. 본점 헤리티지 뮤지엄에서는 개관 첫 전시로 ‘명동 살롱: The Heritage’를 선보입니다. 1950~60년대 서울 명동 일대의 모습을 담은 1세대 사진가 성두경, 임응식, 한영수의 작품을 통해 본점 건물이 지닌 역사성과 공간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풀어냈습니다. 해당 전시는 ‘서울이 지닌 옛 모습’을 주제로 사진뿐 아니라 다양한 시대 소품, 당시 유행했던 살롱 문화를 함께 전시해 시각·청각·공간적 경험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관람객이 과거 서울의 거리 풍경과 일상을 담은 기록물들을 감상하고 백화점 공간 속에 깃든 문화적 맥락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대구신세계갤러리에서는 6월 말까지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교감을 주제로 한 전시 ‘The Things Called Love’를 진행합니다. 8명의 작가가 참여해 반려동물과의 관계를 유머와 상상력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전시 외에도 반려동물에게 보내는 편지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형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대전신세계갤러리는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기쁨’ 전시를 통해 아이들과 수집가 모두를 위한 체험 공간을 꾸몄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을 배경으로 한 플레이모빌 디오라마, 포토존, 키링 만들기 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황금연휴 나들이객을 노립니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5월 한 달간 ‘쉐어 더 러브’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디즈니 스토어 아태지역 슬로건을 중심으로, 전국 현대백화점과 아울렛 매장에서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친구들’로 꾸며진 테마 연출과 고객 체험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매장 곳곳에는 페이스 페인팅, 컬러링, 풍선 증정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디즈니 스토어가 입점하지 않은 10개 점포에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특히 디즈니 프린세스 복장을 체험할 수 있는 AR 피팅룸과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체험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울렛 매장에서는 주말과 공휴일마다 퍼레이드와 타악 공연 등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디즈니 팬아트 콘테스트도 열립니다. 5월 25일까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참가자 전원에게 디즈니 스토어 할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우수작에 선정된 고객 100명에게는 피규어 세트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의 달을 맞아 백화점과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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