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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뱃돈 받고 페이백까지” 면세점, 설 연휴 프로모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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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February 04, 2024, 09:02:11

설 명절 일주일 앞두고 이벤트·프로모션 다양
페이백·환율 보상 등 혜택 강화, 연탄 기부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면세점이 설 연휴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 대상으로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을 할인하고 환율 보상 및 페이백 이벤트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설날을 맞아 새뱃돈도 증정합니다. 새해부터 내·외국인 맞춤형 혜택을 강화해 신규 및 충성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합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이달 11일까지 인천공항 탑승동에서 인기 해외 코스메틱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인천공항 탑승동 매장을 새단장해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이 총집합한 ‘코스메틱 토탈 솔루션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설 연휴를 맞아 준비한 협업 이벤트에는 겔랑, 록시땅, 메이크업포에버, 베네피트, 지방시 뷰티, 프레쉬, 클라랑스 등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 즉시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브랜드별로 샘플, 브러쉬, 파우치 등 증정품을 제공합니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12일까지 내국인 고객 대상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구매일 기준 1달러당 매장환율이 1320원을 초과할 경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를 최대 15만원 제공합니다. 기존 구매 금액대별 LDF PAY 증정행사, 카드사 제휴 등 포함 시 최대 154만원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세뱃돈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오는 3월 3일까지 오프라인 각 시내점에서 300달러, 인터넷면세점 기준 5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당첨고객 5명은 LDF PAY 최대 200만원, 온라인 당첨고객 5명은 본인 결제금액 전부를 LDF PAY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적립금 최대 30달러를 추가로 제공하는 복주머니 이벤트도 2월 18일까지 운영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프로모션도 시행합니다. 평일 오후 12시부터 2시 사이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250달러 이상 구매 시 롯데백화점 본점 13층 엔제리너스에서 사용 가능한 반미세트 교환권을 줍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무역센터점에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66만원을 페이백해주는 '새해 복 최대 166만원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다음달 12일까지 매주 주말 네이버페이와 KB국민카드로 면세품 구매 시 최대 141만원을 페이백 받을 수 있습니다. 

 

'설날 맞이 추가 페이백' 행사에서는 4일 이날까지 최대 15만원 추가 페이백을 제공합니다. 또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럭셔리 멤버십 'H.럭스 클럽 가입 후 럭셔리 패션·주얼리·워치를 구매하면 최대 10만원 추가 페이백도 상시 제공됩니다. 

 

외국인 고객 대상으로는 이달 29일까지 시내점과 인천공항점에서 면세점 이용 시 모든 외국인 회원 고객에게 골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해주며 최대 15%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시내점에서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 대상 혜택 서비스 '나우페이'를 통해 16% 즉시 할인 및 최대 24만원 상당 혜택을 지급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연휴를 앞두고 취약계층 가정 지원에 나섰습니다. 신세계면세점 부산점은 지난달 31일 부산 서구 부산연탄은행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연탄 약 3500장을 기탁했습니다. 신세계면세점 부산점은 지난 2017년부터 부산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겨울마다 연탄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기부 건을 포함해 지난 8년간 기부한 연탄은 총 1435만원 상당의 기금으로 마련된 1만8700장입니다. 신세계면세점 부산점은 연탄 기부뿐 아니라 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금 지원, 독거노인 생필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세경 신세계면세점 부산점장은 "동절기 한파 속에서 연탄으로 전해지는 온기를 통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신세계면세점은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나눔과 기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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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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