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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장 “혁신창업기업 우리경제 미래”…기업은행장 “모험자본 1조이상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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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1, 2024, 16:02:40

김주현 위원장, 서울 IBK창공 구로서 간담회
"창업 극초기 기업 지원 사각지대 메워"
김성태 은행장, 1000억↑ 벤처대출 지원
광주·대구 추가 개소·유럽데스크 신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주현 금융위원장은 1일 "정부는 우수한 기술을 가진 혁신창업가의 도전을 지원하고 우리경제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주현 위원장은 이날 서울 구로구의 'IBK창공 구로'를 찾아 기업간담회를 주재하면서 "혁신적인 창업기업이 우리경제와 젊은 세대의 미래라는 점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IBK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입니다. 2017년 12월 'IBK창공 마포' 개소 후 6개의 창업공간(마포·구로·부산·서울대캠프·대전·유니스트캠프)에서 혁신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을 비롯해 엔원테크(특수금속부품), 포티투마루(인공지능), 펄핏(신발추천플랫폼), 호패(블록체인 신원증명), 틸다(중소기업 관련 AI서비스), 빌리지베이비(임신·육아플랫폼) 등 IBK창공 6개 기업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김주현 위원장은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IBK창공은 지난 6년동안 707개 기업을 발굴·육성해 1조5000억원 수준의 금융지원과 컨설팅, IR 등 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창업기업은 충분한 지원을 받기가 쉽지 않은데 그간 IBK창공이 그 공백을 메워왔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벤처·스타트업 투자시장에서 초기단계 투자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러한 지원 사각지대를 메워 위축된 벤처생태계를 보완하고 기존 지원체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올해 벤처·스타트업 지원계획을 밝혔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올해 벤처·스타트업에 대한 모험자본을 전년대비 30% 이상 확대해 1조원 이상 공급하고, 1000억원 이상 벤처대출을 지원합니다.


이와 함께 광주와 대구지역에서 IBK창공 신규 개소를 추진하고 미국 실리콘밸리 데스크에 이어 'IBK창공 유럽데스크'를 신설해 해외진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기업은행은 벤처·스타트업을 위한 투·융자 복합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원스톱 제공하는 'IBK벤처·스타트업 종합지원센터'(가칭) 신설도 적극 검토합니다.

 


앞서 지난해 12월 기업은행은 모험자본 시장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고자 'IBK벤처투자를 출범했습니다.

 

국책은행이 설립한 최초의 벤처캐피탈(VC) 자회사 입니다. 1분기 중 신기술사업금융업 등록을 거쳐 3년간 5000억원 이상 규모의 벤처펀드 조성 및 투자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김주현 위원장은 "창업 단계 지원을 넘어 창업기업이 성장단계에서 죽음의계곡(valley of death)에 빠지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많은 창업가가 새로운 기술과 산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벤처·스타트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정부정책을 뒷받침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늘 현장 의견을 경청해 반영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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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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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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