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는 오는 27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올해 첫 ‘Hi(하이) 과학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의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9년 시작한 이후 9회째를 맞았습니다. 아동들이 가전을 통해 과학원리를 보다 친숙하고 재미있게 접하고 나아가 과학에 대한 꿈까지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했습니다.
롯데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앞서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19일까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과 모바일 앱에서 참가 신청을 받은 뒤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했습니다.
행사는 2가지 콘텐츠로 구성했습니다. 인기 과학 유튜버 ‘궤도’와 함께하는 ‘과학 토크&미니어처 가전 만들기’는 가전제품 속 과학 원리를 이해하면서 직접 미니어처 헤어드라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3D 프린터를 활용한 마술부터 착시 실험 등 기초 과학 원리를 바탕으로 한 ‘과학마술쇼’도 있습니다.
정상국 롯데하이마트 전략기획부문장은 "일상에서 늘 접하는 가전들을 통해 과학원리를 알아가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전 유통업과 관련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설치한 이후 가전유통업 특성을 살린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전국 330여개 매장에 중소형 폐가전 회수함을 설치해 연간 약 4만8000톤의 폐가전을 회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