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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 앞 다가온 설…대형마트,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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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5, 2024, 10:01:50

LA갈비·디저트용 과일·생선 등 할인율 높여
짧은 연휴 귀성 증가 예상, 프리미엄 세트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설 명절이 2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형마트가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시작합니다. 명절 주요 먹거리인 LA갈비와 디저트용 과일, 반찬용 생선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예년보다 짧은 연휴로 여행 대신 귀성 고객이 늘어날 것을 예상해 가성비 선물세트도 확대했습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3사(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가 오는 27일부터 설 선물세트 판매에 본격 돌입합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2월 10일까지, 홈플러스는 2월 11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올해 주력 품목 대상 가성비를 세트를 강화해 판매 활성화에 나섭니다. 이마트는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한우의 경우 10만원대 초중반 가성비 한우세트인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스테디 세트도 지난 설 본세트 대비 가격을 최대 10% 인하했습니다.

 

또 과일세트 대상으로 시세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혼합세트와 시기적으로 설에만 맛 볼 수 있고 가족 먹거리로 실용성까지 갖춰 인기가 많은 만감류 선물세트를 본세트에 주력으로 판매합니다. 3~4만원대 통조림, 견과류 등 가성비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물량을 평균 20% 확대했습니다. 

 

올해 설 연휴는 상대적으로 짧은 4일로 국내외 여행보다는 귀향하는 귀성객이 많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확대했습니다. 조선호텔 한우세트를 최대 10%가량 가격을 낮췄으며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퀸에디션2, 조니워커 블루 용띠에디션 등 위스키도 준비했습니다.

 

 

SSG닷컴 '프리미엄 선물' 코너에서는 한우 및 혼합과일 등 10만원 이상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트렌디한 명절 선물' 코너에서는 '조선호텔', '스타벅스' 등 인기 디저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본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50만원 즉시할인 또는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마트는 이번 본 판매 기간 총 1300여개의 선물세트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제공합니다.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30% 할인 혜택과 엘포인트 회원 할인,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명절 대표 먹거리인 LA갈비 선물세트를 비롯해 구이류 축산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양념 LA식 꽃갈비 세트’와 ‘미국산 소 LA식 갈비세트’ 등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할인가에 팝니다. 1++등급 한우 중에서도 근내지방도 19% 이상 최상급 구성의 ’마블나인 한우 홈마카세 선물세트’도 할인합니다.

 

사과와 배의 시세가 높은 점을 고려해 샤인머스캣과 다른 과일을 조합한 선물세트 비중을 늘렸습니다. 18브릭스 이상 고당도 샤인머스캣으로 제작한 ‘황금당도 샤인머스캣’을 할인 판매합니다. 당도 선별 작업이 완료된 ‘충주 프레샤인 사과’와 ‘정성담은 신고배’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은 생선, 김 선물세트도 준비했습니다. ‘자연담은 칠산소금 참굴비세트 1호’가 대표적입니다. 가성비 선물세트로는 ‘CJ 비비고 토종김 5호’와 ‘성경 보성녹차 정성L호’ 등을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한과 선물세트도 마련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기간 약 1060종의 상품을 구성했습니다. 행사 카드 결제 및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카드 결제 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사전예약 구매 패턴 분석 결과를 반영해 1~5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실제로 홈플러스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분석 결과에 따르면 ‘과일’, ‘축산’, ‘수산’ 등 명절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의 활약에 힘입어 마트/익스프레스/온라인 등 채널 별 매출이 전년 설 대비 최대 242% 신장했습니다. 이상 기후로 가격이 오른 ‘사과’, ‘배’의 매출은 4배 이상 늘었습니다.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제품으로 ‘알찬 사과 세트’, ‘보먹돼 BBQ 라인업 세트’ 등을 선보입니다. ‘무항생제 한돈 실속 냉장세트’는 3가지 인기부위로 구성해 전점 1000세트 한정 판매합니다. 홈플러스 단독상품인 ‘풀무원 유어락 유산균 칼슘락 더블기획세트’, ‘LG 정성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2호’도 있습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인기에 힘입어 본 판매 제품 역시 다양한 가격대로 선정했다"며 "홈플러스가 마련한 설 선물세트와 함께 고마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명절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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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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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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