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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 앞 다가온 설…대형마트,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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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5, 2024, 10:01:50

LA갈비·디저트용 과일·생선 등 할인율 높여
짧은 연휴 귀성 증가 예상, 프리미엄 세트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설 명절이 2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형마트가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시작합니다. 명절 주요 먹거리인 LA갈비와 디저트용 과일, 반찬용 생선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예년보다 짧은 연휴로 여행 대신 귀성 고객이 늘어날 것을 예상해 가성비 선물세트도 확대했습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3사(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가 오는 27일부터 설 선물세트 판매에 본격 돌입합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2월 10일까지, 홈플러스는 2월 11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올해 주력 품목 대상 가성비를 세트를 강화해 판매 활성화에 나섭니다. 이마트는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한우의 경우 10만원대 초중반 가성비 한우세트인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스테디 세트도 지난 설 본세트 대비 가격을 최대 10% 인하했습니다.

 

또 과일세트 대상으로 시세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혼합세트와 시기적으로 설에만 맛 볼 수 있고 가족 먹거리로 실용성까지 갖춰 인기가 많은 만감류 선물세트를 본세트에 주력으로 판매합니다. 3~4만원대 통조림, 견과류 등 가성비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물량을 평균 20% 확대했습니다. 

 

올해 설 연휴는 상대적으로 짧은 4일로 국내외 여행보다는 귀향하는 귀성객이 많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확대했습니다. 조선호텔 한우세트를 최대 10%가량 가격을 낮췄으며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퀸에디션2, 조니워커 블루 용띠에디션 등 위스키도 준비했습니다.

 

 

SSG닷컴 '프리미엄 선물' 코너에서는 한우 및 혼합과일 등 10만원 이상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트렌디한 명절 선물' 코너에서는 '조선호텔', '스타벅스' 등 인기 디저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본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50만원 즉시할인 또는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롯데마트는 이번 본 판매 기간 총 1300여개의 선물세트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제공합니다.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30% 할인 혜택과 엘포인트 회원 할인,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명절 대표 먹거리인 LA갈비 선물세트를 비롯해 구이류 축산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양념 LA식 꽃갈비 세트’와 ‘미국산 소 LA식 갈비세트’ 등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할인가에 팝니다. 1++등급 한우 중에서도 근내지방도 19% 이상 최상급 구성의 ’마블나인 한우 홈마카세 선물세트’도 할인합니다.

 

사과와 배의 시세가 높은 점을 고려해 샤인머스캣과 다른 과일을 조합한 선물세트 비중을 늘렸습니다. 18브릭스 이상 고당도 샤인머스캣으로 제작한 ‘황금당도 샤인머스캣’을 할인 판매합니다. 당도 선별 작업이 완료된 ‘충주 프레샤인 사과’와 ‘정성담은 신고배’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은 생선, 김 선물세트도 준비했습니다. ‘자연담은 칠산소금 참굴비세트 1호’가 대표적입니다. 가성비 선물세트로는 ‘CJ 비비고 토종김 5호’와 ‘성경 보성녹차 정성L호’ 등을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한과 선물세트도 마련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기간 약 1060종의 상품을 구성했습니다. 행사 카드 결제 및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카드 결제 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사전예약 구매 패턴 분석 결과를 반영해 1~5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실제로 홈플러스 2024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분석 결과에 따르면 ‘과일’, ‘축산’, ‘수산’ 등 명절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의 활약에 힘입어 마트/익스프레스/온라인 등 채널 별 매출이 전년 설 대비 최대 242% 신장했습니다. 이상 기후로 가격이 오른 ‘사과’, ‘배’의 매출은 4배 이상 늘었습니다.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제품으로 ‘알찬 사과 세트’, ‘보먹돼 BBQ 라인업 세트’ 등을 선보입니다. ‘무항생제 한돈 실속 냉장세트’는 3가지 인기부위로 구성해 전점 1000세트 한정 판매합니다. 홈플러스 단독상품인 ‘풀무원 유어락 유산균 칼슘락 더블기획세트’, ‘LG 정성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2호’도 있습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인기에 힘입어 본 판매 제품 역시 다양한 가격대로 선정했다"며 "홈플러스가 마련한 설 선물세트와 함께 고마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명절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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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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