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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에 부는 ‘스핀오프’ 바람…GS25 PB ‘오모리’ 흥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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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7, 2024, 10:01:10

'오모리깍두기설렁탕라면' 용기면 매출 상위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지난 3일 25만개 수량 한정으로 선보인 '오모리깍두기설렁탕라면'이 전체 용기면 150여종 중 매출 TOP 10 안에 들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오모리깍두기설렁탕라면은 GS25의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자리잡은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의 스핀오프(인기 영화나 드라마를 바탕으로 새롭게 파생된 작품) 제품입니다. 국내 최초로 원물 깍두기를 레토르트 파우치에 첨가한 상온 용기면입니다. 현재 조기 품절을 앞두고 있습니다.

 

GS25 오모리김치찌개면은 2015년 출시 첫해부터 매년 용기면 전체 매출 1~2위에 오르며 GS25 PB라면의 최대 히트 상품이 됐습니다. 이후 오모리부대찌개라면, 오모리참치찌개라면, 틈새오모리김치찌개라면 등이 연이어 출시됐습니다.

 

GS25의 또다른 PB인 공화춘자장면도 공화춘삼선짬뽕, 공화춘불짜장, 공화춘아주매운짜장 등으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GS25에서 판매되는 ‘오모리’와 ‘공화춘’ 등 PB용기면의 스핀오프 상품 총 매출은 전체 용기면 매출의 약 10% 수준에 육박합니다.

 

김대종 GS리테일 가공식품팀 매니저는 "GS25는 2006년 틈새라면을 시작으로 오모리, 공화춘, 점보도시락 시리즈를 히트시키며 PB라면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오모리김치깍두기와 같은 계절 한정, 스핀오프 상품들을 앞으로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GS25가 판매하는 전체 용기면 매출 TOP 30 상품 중 7종이 PB 상품입니다. 이들 PB 용기면은 해외 수출을 늘리고 있으며 지난 5년간 24개국에 누적 수출 금액은 3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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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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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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