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은 2021년 12월 말 식품의약품안전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신규사업)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가 11월 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 1000만병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액상(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입니다. 제품 병 부분에는 과채주스와 혼합음료 형태의 일반식품이 들어 있고, 뚜껑에는 정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1회분을 담아 설계했습니다.
풀무원녹즙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 인기에 힘입어 2호 ‘하트러브 엑스투’, 3호 ‘아이러브 엑스투’, 6호 ‘비타맥스 엑스투’ 등을 선보이며 융복합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지난 9월 누적 판매량 900만병에 이어 출시 2년 만인 11월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했습니다.
풀무원녹즙은 지난 13일 융복한 건기식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2년 연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융복합 건기식 사업을 2025년 12월까지 지속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난 8월에는 충북 도안에 위치한 녹즙공장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제품 생산능력을 확보했습니다.
융복합 건기식 판매량 1000만병 돌파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풀무원녹즙 홈페이지를 방문해 댓글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 중 100명을 추첨해 풀무원 플랜튜드 식사권(5명), 풀무원녹즙 5000원 할인쿠폰(95명)을 증정합니다.
김현균 풀무원녹즙 PM은 "풀무원녹즙의 제품력과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의 편의성을 바탕으로 출시 2년 만에 1000만병 판매라는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며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