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가기 위해 새로운 껌 마케팅 ‘부활! 롯데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는 제품은 ▲후레쉬민트 ▲스피아민트 ▲쥬시후레쉬 ▲커피껌 ▲이브껌 등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가 적용된 롯데껌 5종입니다. 부활 레트로껌 프로젝트는 롯데껌의 헤리티지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한 프로젝트입니다.
캠페인에는 배우 김아영이 70~80년대 차림으로 레트로 롯데껌을 소개합니다. 당시의 CM송도 함께 흘러나와 당시를 기억하는 소비자에게 향수를, 젊은 소비자에게는 레트로 콘셉트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웰푸드 공식 SNS채널과 오프라인 옥외광고 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최근 엔데믹을 맞아 껌 시장이 다시 살아나는 추세입니다. 롯데웰푸드의 올해 3분기 누적 껌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에 육박합니다. 풍선껌 ‘왓따’의 경우 같은 기간 50% 이상 증가했고 나들이 및 야외활동을 위한 장거리 운전에 유용한 ‘졸음번쩍껌’도 60% 이상 늘었습니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다양한 껌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왓따 풍선껌을 주제로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대회를 8년 만에 재개했습니다. 지난 10월에는 독창적인 자동차 문화를 추구하는 브랜드 피치스와의 협업으로 젊은 세대의 껌 소비 접점을 늘리는 마케팅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최근 레트로 콘셉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아영과 시너지가 기대되는 캠페인"이라며 "레트로껌을 시작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