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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자조금 “노년기 우유 많이 마실수록 건강 증진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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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3, 2023, 10:12:40

우유 및 유제품 섭취군 영양소 함유량 높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에 도달하는 속도는 OECD 주요국 중 가장 빠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노인 영양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의 영양섭취부족자 분율이 2013년 8.5%에서 2021년 22.8%로 증가했습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우경 교수팀에 의뢰해 ‘노년기 영양 건강증진을 위한 우유 및 유제품 보충 효과 연구’ 용역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김 교수팀은 2012~2021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1만4196명을 분석했습니다.

 

노년기를 대상으로 우유 및 유제품 섭취의 영양 건강증진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마련하고 관련 제품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전략을 모색하려는 목적입니다. 연구 결과 우유 및 유제품 섭취군이 비섭취군에 비해 영양불량 위험비가 낮고 부족한 영양소 섭취량은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에 따르면 우유 및 유제품 섭취량에 따른 영양소 섭취량의 경우 고섭취군(226.2g)에서 비섭취군(0g)과 저섭취군(44.2g)에 비해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칼슘, 인, 리보플라빈 등 11개 항목의 영양소 섭취량이 유의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우유 및 유제품 섭취량이 많을수록 체내에 부족한 영양소의 섭취량이 유의적으로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75세 이상에서 우유 및 유제품 섭취가 많을수록 영양 상태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영양불량 위험비도 고섭취군이 비섭취군에 비해 2.229배 낮게 나타났습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노인기 우유 섭취량은 2012년 32.1g에서 2021년 55.1g으로 증가했지만 절대 섭취량은 권장량(200ml)에 비해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연구 결과를 토대로 노년기 영양 보충을 위한 우유 및 유제품 섭취의 필요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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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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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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