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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맞은 식탁…외식업계 신메뉴 키워드는 ‘프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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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1, 2023, 09:12:06

고가 재료로 연말 고급 먹거리 수요 공략
써브웨이·슈퍼두퍼·쉐이크쉑 등 신제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외식업계가 겨울 신메뉴 키워드로 프리미엄을 내세웠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가족과 친구, 연인 등 함께 하는 자리가 많아지는 가운데 평소와는 다른 이색적이거나 고가 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찾는 고객도 늘고 있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식품·외식기업들이 연말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랍스터를 활용한 샌드위치부터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피자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써브웨이는 신메뉴 ‘랍스터 컬렉션’을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했습니다. 랍스터 통살을 마요네즈에 마리네이드해 샌드위치 속에 채운 메뉴입니다. 소금 외 부재료를 첨가하지 않은 원물 함량 98%의 랍스터 통살을 주재료로 활용했습니다. 본연의 맛을 위해 올해 조업한 캐나다산 랍스터를 선정했습니다.

 

메뉴는 ‘랍스터 샌드위치’와 ‘하프 랍스터&하프 쉬림프 샌드위치’ 등 2종입니다. 랍스터 컬렉션은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15cm 샌드위치에 한해 각 매장 별로 매일 정해진 수량만 판매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주문으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전용 패키지와 앞치마를 무료 증정합니다.

 

 

쉐이크쉑은 버번 위스키 브랜드 ‘메이커스 마크’와 컬래버레이션한 신메뉴 ‘버번 베이컨 버거’를 출시했습니다. 메이커스 마크의 버번 위스키를 활용한 ‘베이컨 어니언 소스’가 특징으로 ‘버번 베이컨 쉑’과 ‘버번 베이컨 치킨’ 등 2종입니다. 

 

버번 베이컨 쉑은 베이컨 어니언 소스와 화이트 체다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튀긴 어니언과 쉑소스가 어우러집니다. 버번 베이컨 치킨은 수비드 조리 후 튀긴 치킨 패티에 화이트 체다 치즈와 베이컨 어니언 소스, 피클을 더한 조합입니다.

 

슈퍼두퍼는 가로 지름이 약 24cm인 한정 메뉴 ‘슈퍼 벌스데이 버거'를 선보였습니다. 슈퍼두퍼의 인기 버거 3개를 합친 것과 맞먹는 크기를 갖췄습니다. 다양한 패티와 토핑으로 구성돼 데리야끼 버거, 하와이안 버거, 더블 쉬림프 버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패티 5장 위에 멜팅 치즈 소스를 덮어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1개 수량으로 주문해 3~4명이 함께 맛볼 수 있으며 강남점을 비롯해 홍대점, 코엑스 스타필드점에서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합니다.

 

 

도미노피자는 신메뉴 ‘브리스킷 바비Q’를 내놨습니다.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얹은 피자입니다. 차돌 양지에 4가지 페퍼를 시즈닝한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주요 토핑으로 사용했습니다. 여기에 양송이를 포토벨로 곁들이고 트러플 핑크 페퍼 치즈 소스와 카사바 칩을 더했습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한정판 '인피니티 킹마호크 스테이크'를 선보였습니다. 기존 토마호크 부위와 그 위에 자리한 꽃갈비살까지 포함된 희소성 높은 부위만을 정형해 매일 한정 수량만 팝니다. 아웃백이 2017년 출시한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모티브로 만들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기존 토마호크 스테이크보다 크기가 큽니다. 스테이크와 함께 씨푸드 빠삐요뜨, 볶음밥 및 파스타, 샐러드, 코코넛 슈림프, 수프, 음료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매장 직원이 고객 테이블에서 스테이크를 직접 손질해 주는 카빙서비스를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고급스러운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재료와 구성 등에 프리미엄을 부여한 차별화 메뉴로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려는 전략"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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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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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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