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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합리적 분양가 앞세운 ‘의정부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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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0, 2023, 16:11:14

햔대건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오픈
서울 인접 의정부서 공급되는 3번째 분양 단지로 주목
올해 진행된 지역 내 분양 단지 대비 저렴한 분양가
13일 청약접수 시작..22일 당첨자 발표 예정

 

(의정부)=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합리적인 분양가로 나와 다음 주 진행되는 청약서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서울과 인접한 경기 의정부시 내 동쪽 지역인 금오동 일원에 현대건설이 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단지인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가 지난 9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의정부시는 지난해 8월 이후 오랜만에 청약 시장에 나서는 데다 분양 물량만 3000가구에 달하고 'GTX-C' 등 다양한 호재도 있어 수도권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적잖은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공급되는 단지 또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도 이목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여기에 정치권서 서울 근교 도시를 서울과 통합하겠다는 일명 '메가시티 서울' 이슈를 꺼내들며 지역 내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오르는 상황입니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현대건설이 의정부 금오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지하 3층~지상 32층, 11개동, 전용면적 36~84㎡, 총 832가구 규모로 조성하는 단지로 조합원분을 제외한 408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옵니다.

 

일반분양 물량은 36㎡(68가구), 59㎡ A·B·C(260가구), 75㎡(24가구), 84㎡(56가구) 등 전용 4개의 6가지 타입으로 구분되며, 3개 타입으로 공급되는 59㎡가 전체 공급량의 63.7%를 차지합니다.

 

분위기를 체크하고자 10일 방문한 모델하우스에는 오픈 첫 날이 아님에도 비교적 많은 수요자들이 방문해 단지 모형 등을 꼼꼼히 살피는 모습이었습니다. 모델하우스 유니트의 경우 59㎡ A, 84㎡ 두 곳으로 구분해 마련됐는데 물량이 가장 많은 59㎡ A타입 유니트에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의정부 신곡동에서 왔다는 40대 여성 A씨는 "청약을 할 시점에 살고 있는 지역에 분양이 진행된다는 소식을 듣고 겸사겸사 알아볼 겸 모델하우스를 찾았다"며 "59㎡ 타입을 봤는데 공간이 생각했던 것 보다 잘 구성된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남편과 얘기해본 후 청약 접수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전용 84㎡ 타입 유니트에서 만난 50대 여성 B씨는 "30평형대인데 거실이나 방이 생각보다 넓게 나온 듯 하다"며 "취향에 따라 옵션을 맞춤형으로 선택해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 듯 하다. 신중히 생각한 후 청약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59㎡, 84㎡의 안방과 2침실 공간의 경우 기존 구성 옵션 이외에 평면선택제를 통해 구성옵션 2가지를 선택형으로 추가로 내놓았다"며 "이를 통해 입주민들이 자신에 맞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어 상품성과 공간 활용도 또한 증대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여닫이형' 창 적용 안한 주방창.."개방감 고려"

 

2개의 유니트에서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주방에 적용된 창문의 형태였습니다. 일반적인 '여닫이형' 창문이 아닌 오픈할 수 없는 큰 투명창에 개폐식 작은 창을 적용한 형태였습니다.
 
창문 형태는 지난해 '주방뷰' 이슈가 나온 둔촌주공 84㎡ E 주방에 적용된 것과 비슷한 모습이었습니다. 당시 둔촌주공 해당 타입 주방창은 큰 투명창에 불투명 필름을 적용해 소개된 바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개방감을 높이고자 일반적인 창문이 아닌 해당 형태의 창문을 적용했다"며 "큰 투명창을 통해 개방감과 시야 향상을 고려했으며 오른쪽 개폐 형태의 창을 통해 환기 및 통풍이 가능토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주방 유니트 내부를 살피고 있던 50대 여성 C씨는 "자세히 살펴보니 주방창 크기가 생각보다 작지 않고, 주방 옆에 큰 창문이 있는 다용도실도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가격 경쟁력..지역 내 '청약 저조현상' 반전 카드 될까?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모델하우스 오픈 이틀 전 의정부에서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와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 두개 단지가 1순위 일반청약을 진행했고 각각 평균 5.19대 1, 1.22대 1의 경쟁률로 저조한 성적표를 들었습니다.

 

두 단지는 일부 수요자들 사이에서 '고분양가' 우려가 나온 바 있습니다. 84㎡ 기준으로 봤을 때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의 분양가는 6억6060만~7억3720만원에,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은 6억1700만~7억600만원에 형성됐습니다.

 

의정부 평균 지역 시세인 평당 1227만원을 크게 웃도는 가격임은 물론 과거 진행된 분양 단지와 비교했을 때도 높은 분양가로 나왔다는 이야기가 나오며 결국 흥행과는 거리가 먼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올해 의정부 분양 '3번째 주자'인 해당 단지는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부분을 이점 포인트로 어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실제로 모델하우스 앞 홍보 현수막에는 분양가를 큰 이점으로 내걸기도 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게시된 분양공고에 따르면, 해당 단지의 59㎡ 분양가는 3억8810만~4억3150만원, 84㎡는 5억4590만~5억8950만원에 형성돼 있습니다. 소형 면적인 36㎡(15평형)은 1억8120만~1억9970만원에 책정됐습니다. 84㎡ 최고가 기준으로만 볼 경우 약 1억원 이상 가량이 차이나는 셈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가 같은 지역서 공급된 단지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됐다는 것이 단지가 갖고 있는 메리트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84㎡의 경우 조합원 물량으로 대부분 배정돼 소량만 공급된다는 점으로 청약 경쟁률이 생각보다 높을 것으로 보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생활 인프라와 학원가가 잘 구축돼 있는 금오동 및 주요 행정기관과 가깝고 단지 옆에 바로 의료시설이 있다는 점, 의정부경전철과 도로망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는 이점을 갖춰 입주자들이 생활하기 좋은 단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입주자를 고려한 설계와 커뮤니티시설, 조경시설 등 다양한 시설도 단지 내에 조성해 주거 편의도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일반청약, 15일 2순위 일반청약 순으로 예정돼 있습니다. 이후 오는 22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며 정당계약은 12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예정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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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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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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