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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게임 IP 활용 브랜드와의 콜라보 성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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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October 29, 2023, 00:10:23

SPA 브랜드·음식점·편의점 등 브랜드 협업 진행
오프라인 매장에서 IP활용 굿즈 구매 가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넷마블[251270]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이랜드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와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엠엔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를 활용한 ▲수면 파자마(2종) ▲후드티셔츠(1종) ▲베개 커버(1종) ▲키링 파우치(1종) 등 총 5종의 의류 및 잡화 에디션을 선보입니다. 해당 제품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일부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무신사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스파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피규어를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실시합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금껏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치킨·피자 프랜차이즈 굽네와 특별 콜라보 캠페인 진행해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홍대에 위치한 굽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콜라보 팝업스토어도 운영한 바 있습니다. 

 

굽네의 베스트셀러 메뉴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쿵야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다양한 분야와 유쾌한 협업을 이어온 스파오와 콜라보하게 돼 기쁘다”며, “쿵야 레스토랑즈의 새로운 굿즈를 기다리셨던 팬분들의 소장 욕구를 더해줄 아이템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엔씨소프트, 퍼즈업 아미토이 X 크리스피크림

 

엔씨소프트[036570]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협업해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콜라보레이션 상품 4종을 출시했습니다.

 

퍼즈업 콜라보레이션 신제품은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도넛 3종과 퍼즐 플레이를 표현한 도넛 1종입니다. '헤르피', '포핀', '퐁구' 등 퍼즈업의 대표 캐릭터가 디자인된 도넛을 11월 30일까지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엔씨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퍼즈업 도넛 단품 혹은 도넛이 포함된 하프 더즌, 더즌 제품 구매 시 한정 스킨 및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합니다.

 

퍼즈업은 3매치 방식의 퍼즐 게임으로 떨어지는 블록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방향키 요소를 더해 차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넥슨, 빌딩앤파이터 X GS25 편의점

 

넥슨(대표 이정헌)은 GS25 편의점과 제휴해 자사 신작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GS25 편의점 도시락 쿠폰 이벤트'를 통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5종의 제휴 도시락이 출시됩니다. 제휴 도시락 구매 시 '3천 달러'의 게임 재화, '부하 영입 카드(4개)', '3단계 파워 드링크(5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지급합니다.

 

 

내년 1월 24일까지는 ‘GS25 도장 깨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인근 GS25 편의점 방문 후, '빌딩앤파이터'에 접속하여 도장 찍기를 완료하면 'GS25 코인'과 'GS25 도장'을 증정합니다. 'GS25 코인'은 게임 내 시즌 상점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GS25 도장'은 세 차례 진행되는 경품 응모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차 경품 이벤트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됩니다.

 

GS25 도장 깨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GS25 도장을 사용하여 치킨 교환권, 해피머니 1만원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등 원하는 경품에 응모도 가능합니다. 경품 응모에 참여하면 이벤트 특별 경품에 자동 응모됩니다.

 

'빌딩앤파이터'는 이용자들의 위치를 기반으로 현실 지도를 반영한 영토와 빌딩을 점령해 나간다는 신선한 콘셉트의 모바일 액션 게임입니다. 

 

크래프톤, 게임 IP 활용한 굿즈 브랜드 ‘#100’ 공개

 

크래프톤[259960]은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 스포츠’와 협업해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을 지스타에서 공개합니다.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게임 내에서 이용자 100명이 치열하게 펼치는 배틀로얄의 순위라는 의미를 담은 #100은 다양한 굿즈를 100개씩 한정 수량으로 제작해 판매합니다. 각각의 굿즈에는 1번부터 100번까지 고유 번호가 적힌 태그가 부착돼 있습니다.

 

 

#100의 굿즈 품목은 ▲모토크로스 저지 2종 ▲후디드 스웨트 파카 3종 ▲스웨트 팬츠 2종 ▲크루넥 스웨트 맨투맨 3종 ▲반팔 티셔츠 3종 ▲캡 모자 1종 ▲비니 1종 ▲핼멧 백 1종 ▲오리지널 스포츠 스니커즈 ‘마라톤 220’ 1종 등 총 17종입니다.

 

#100은 내달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에서 공개됩니다. 전시장 내 크래프톤 부스의 샵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굿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장은 행사 기간 4일 동안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매일 2회씩 총 8회 오픈되며, 매회 당 각각의 품목들이 15~20개씩 소량 판매됩니다.

 

크래프톤은 "자사의 IP를 게임 외적으로 확장해 더욱 많은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100 브랜드를 기획했다"라면서 "이번 지스타 2023에서 #100에 대한 관람객들의 호응에 따라 추후 브랜드 상설 운영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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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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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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