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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LG전자, ‘KES 2023’서 혁신 기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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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4, 2023, 18:10:40

오는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
삼성전자 ‘연결성’ 앞세우며 스마트 타운 조성
LG전자, 갤러리 콘셉으로 전시관 구성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오는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23(한국전자전)'에서 신기술을 선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연결성'을 앞세우며 에너지, 펫 케어, 게임, 헬스 등 주요 테마로 혁신적인 가전, 모바일 제품과 함께 스마트싱스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 타운을 조성합니다.

 

스마트 타운은 가족별 관심사와 취향에 맞춘 '스마트 홈'과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스마트 파크'로 구성됩니다.

 

스마트 홈 '현관'에서는 전기 요금 절감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부터 누진 구간 관리, 예상 전기 요금을 한눈에 확인하고, 'AI 절약모드'와 '탄소 집약도 인사이트'로 에너지 및 탄소 저감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서는 스마트한 펫 케어 팁을 제공합니다. '홈카메라 360'과 '비스포크 제트봇 AI'를 통해 가족들이 외출 시 반려 동물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음악이나 백색소음을 원격 재생하여 편안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태그2'로 '스마트싱스 펫 케어'에서 산책 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의 산책 기록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취미'를 테마로 하는 공간에서는 게이밍 허브를 통해 별도의 콘솔 없이도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 57형 크기의 세계 최초 듀얼 UHD 해상도 '오디세이 Neo G9'와 오디세이 아크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기들을 연동해 ▲삼성 멀티 컨트롤 ▲세컨드 스크린 ▲퀵쉐어 등 연결성을 극대화하는 갤럭시 에코 시스템 경험도 가능합니다.

 

'휴식' 공간에서는 갤럭시 워치6를 통한 스마트 건강 관리 일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지수부터 혈압, 심박수, 심전도 등 건강 지수 측정과 함께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수면 코칭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는 가전과 식품을 연결하는 가전식 레스토랑 콘셉트의 쇼핑 플랫폼 삼성닷컴 'e식품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밀키트와 간편식 바코드를 스마트싱스 앱으로 스캔하면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등 스마트한 쿠킹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된 가상의 집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품을 인테리어와 매칭하여 우리집에 어울리는 제품을 찾는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도 운영합니다.

 

스마트 파크에서는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탭 S9 시리즈 ▲갤럭시 워치6 시리즈 등 최신 모바일 제품과 함께 ▲마이크로 LED TV ▲지난 9월 IFA 2023에서 공개한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건조기' 등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삼성 가전, 모바일, IT 기기의 통합 연결 경험을 통해 일상의 혁신을 주도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주제로 890㎡ 규모 전시관을 'LG 갤러리'로 꾸몄습니다.

 

관람객이 미술관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듯 프리미엄 제품들을 더욱 몰입해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신청하면 현장에서 제공되는 무선 이어폰 LG 톤프리를 착용하고 도슨트 관람도 가능합니다.

 

'Life’s Good 스퀘어'에서는 LG전자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의 핵심가치를 조형물과 브랜드 영상에 담았습니다. LG 스탠바이미 Go로 게임 등을 즐기고, 클래식/재즈 밴드의 LG전자 CF 속 음악 공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과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라인업도 만날 수 있습니다.

 

주거 공간에서는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GenZ 맞춤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다양한 컬러의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스타일러 슈케어ㆍ슈케이스,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로 바꿀 수 있는 무드업 냉장고가 신발, 피규어 등 소품이 전시됩니다. 방문객은 무드업 냉장고 색상을 취향에 맞게 직접 바꿔볼 수 있습니다.

 

 

폴더블 노트북 '그램 폴드'도 체험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은 접으면 12형 노트북, 펼치면 17형 태블릿, 전자책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ESG 경영활동 성과들도 볼 수 있습니다. 외관에 재활용 플라스틱을 적용한 식물 생활가전 'LG 틔운 미니'와 틔운 씨앗키트 300개를 쌓아 올린 4m 높이 조형물을 비롯해 ▲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 'LG 옴니팟' ▲전기차 충전기 ▲홈 에너지솔루션 등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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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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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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