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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부터 AS까지…LG전자, 통합 서비스 브랜드 ‘베스트 케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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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3, 2023, 11:10:03

배송설치·상담·케어·AS 등 각각 서비스 통합
차량·유니폼·명함·명찰 등에 새 브랜드 적용 방침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배송설치·상담·케어·AS 등 각각의 서비스를 'LG전자 베스트 케어'로 통합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LG전자 베스트 케어'라는 단일 브랜드 아래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담당하는 'LG전자 베스트 케어 배송설치' ▲전화 상담 서비스를 담당하는 'LG전자 베스트 케어 상담' ▲구독 및 유지 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LG전자 베스트 케어 솔루션' ▲AS 및 냉난방 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를 담당하는 'LG전자 베스트 케어 서비스' 등으로 운영합니다.

 

LG전자는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통일된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한다"라면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 서비스를 각각의 서비스 분야뿐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LG전자는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 확산을 위해 최근 서비스 차량 2000대에 브랜드 랩핑을 새로 진행했습니다. ▲배송 차량 ▲유니폼 ▲명함 ▲명찰 등에도 신속히 적용해 고객에게 통합 서비스 브랜드를 알릴 계획입니다.

 

이에 앞서 LG전자는 지난 6월 ▲구매 ▲배송 ▲설치 ▲AS 등 각각 나눠 운영되던 전화 상담 서비스 번호를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상담 컨설턴트가 제품 문의부터 AS까지 모든 상담을 응대하는 '통합 상담'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이러한 전화 상담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달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한 '2023 콜센터품질지수'에서 가전제품 부분 1위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 부사장은 "LG전자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가장 좋은 경험으로 남을 수 있도록 고객이 LG전자와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경험하는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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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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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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