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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71주년…김승연 회장 “창업시대의 뜨거운 열정” 강조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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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0, 2023, 12:10:13

사내방송 통해 창립 71주년 기념사 발표
‘불굴의 창업정신과 사명감’ 발전 자양분으로 강조
혁신·끈기 등 바탕으로 미래 불확실성 대비 주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그룹 창립 71주년 기념사를 통해 '창업시대 야성'을 기업 발전의 핵심 요소로 강조했습니다.

 

10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이날 사내방송을 통해 창립 71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사를 발표했습니다.

 

김 회장은 "창업의 아침을 맞아 71년 전 한화의 시작을 알린 선배 한화인들의 발걸음을 떠올려 본다"며 "시대적 사명감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그날의 발걸음이 모여 남다른 한화 만의 성장사를 써내려 왔다"고 기념사를 시작했습니다.

 

이어 매 순간 도전에 직면한 불확실성의 시대에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창업시대의 야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회장은 "생존을 위한 치열한 고민, 과감한 실행과 열린 소통,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했던 '불굴의 창업정신과 사명감'은 지금의 우리를 100년 한화 그 이상의 미래로 안내할 것"이라고 설파했습니다.

 

김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멈추지 않는 끈기와 집요함,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 불확실성에 대비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김 회장은 "시장은 미래를 향한 최적의 솔루션을 만들어가는 한화의 혁신을 그 어느 때보다 더 높은 기대와 신뢰의 눈으로 바라보고 있다"며 "더 완벽하고 더 새로운 한화를 만들자"고 말했습니다.

 

'한화정신'을 바탕으로 서로의 장점을 결합한 시너지 창출 및 혁신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등을 통해 더욱 높은 도약을 준비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미래지향적 정도경영을 지향하고 모든 사업영역에서 준법정신과 차별화된 윤리의식을 지키자고 주문했습니다. 

 

특히, 한화그룹의 새 가족이 된 한화오션(옛 대우조선해양)에 대해서도 "혁신과 도전을 통해 기존 역사를 뛰어넘는 압도적 성공의 서사를 써내려 가자"고 강조했습니다.

 

끝으로 김 회장은 "한화의 역사는 한화인 모두의 피와 땀이 서린 성공의 역사"라며 "여러분 모두는 오늘의 한화를 만든 주인공이자, 불확실성 앞에서도 더 큰 혁신을 통해 전진하는 자랑스러운 챔피언이다. 창업시대의 뜨거운 열정으로 무장한 챔피언이 돼 한화 가족 모두가 함께 할 100년 한화의 미래를 만들자"고 당부했습니다. 

 

1952년 설립된 한화는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레저 사업군에 걸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총 자산규모 약 83조원으로 국내 재계 순위 7위이며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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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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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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