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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분양 흥행 요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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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2, 2023, 09:09:44

부산지역 분양시장 분위기 상승세 흐름
지역 첫 프리미엄 브랜드 ‘푸르지오 써밋’ 공급
26일 당첨자 발표..입주 12월 말 부터 진행 예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이 부산 남구 대연4구역을 재건축해 분양한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이 전타입 1순위 마감에 성공하며 오름세로 진입한 부산지역 분양시장 분위기를 증명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9일 진행한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247가구 모집에 5606명이 청약하며 평균 22.2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타입은 84㎡B로 26가구 모집에 2311명이 청약해 88.9대 1을 기록했습니다.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지하 3층~지상 최고 43층 아파트 8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138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아파트입니다.

 

분양 측에 따르면, 최근 부산 분양시장 분위기는 반등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름세를 타는 지역 분양 분위기에 힘입어 높은 분양가였음에도 올해 부산서 최고 청약경쟁률을 올리는데 성공했다고 분양 측은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 부산 최초로 대우건설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인 '푸르지오 써밋'이라는 점도 분양 흥행에 있어 한 몫 한 것으로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부산 최초의 대우건설 하이엔드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과 신흥 주거벨트 중심이면서 평지라는 입지의 장점이 가장 크다"면서 "부산 부동산 시장의 바닥론이 거론되고 앞으로 분양가가 더 오를 것이라는 심리가 작용하면서 수요가 몰린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에 걸맞도록 특화설계를 도입했다고 대우건설 분양 측은 설명했습니다. 분양 측에 따르면, 단지 내외부 특화를 위한 모던리조트(석가산, 티하우스, 수공간) 등의 조경특화와 커튼월, 파사드 등의 외벽 특화, 커뮤니티 시설 등에서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이와 함께, 스카이라운지를 101동 최고층에 조성해 광안대교와 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우나, 라이브러리 카페,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필라테스, GX룸, 골프클럽,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입니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 부분에도 신경썼습니다. 전세대 발코니 확장, 시스템에어컨, 3연동 자동 중문, 방범·안전방충망 등을 무상 제공하고, 실내에는 거실 대형 아트월, 프리미엄 강마루, 엔지니어드 스톤, IOT 홈 네트워크 시스템, 기계환기 시스템, 전층 스프링클러 시스템 등 고급 마감재를 가구 공통으로 적용했습니다. 거실 천장은 4면 모두 간접조명을 설치했습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풍부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습니다. 부산 지하철 2호선 남천역과 경성대부경대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자리해 있어 도로망도 다양하게 조성돼 부산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경성대부경대 상권, 전통시장,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수변공원 등 생활 인프라와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를 비롯해 학원가도 인접해 있습니다.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오는 26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단지는 후분양 단지로 올해 12월 말에 입주를 시작해 일반분양자의 경우 내년 4월 말까지 입주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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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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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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