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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팅 코리아”…유통업계, 아시안게임 마케팅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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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0, 2023, 16:09:03

도미노피자, 교촌치킨, CU, GS25 등 참여
할인쿠폰, 1+1 증정..BBQ는 격려금 전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9월 23일~10월 8일) 개막이 코앞입니다. 애초 대회 일정보다 1년 늦게 개최되는 만큼 국민의 관심과 열기가 더 커진 가운데 유통업계가 다양한 응원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합니다. 스포츠축제 효과는 덤입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10월 8일까지 온라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파이팅 코리아’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프리미엄 피자(L) 주문을 완료한 온라인 회원에게 배달 6000원, 포장 7000원 쿠폰을 지급합니다. 주문 다음 날 지급되며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교촌치킨은 다음달 3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축구(남·여), 야구 3개 종목에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에게 치킨(허니콤보, 레드콤보, 반반콤보) 교환권을 증정합니다. 응원 메시지를 남긴 회원 중 ‘응원왕’ 20명을 추첨해 허니순살 제품 교환권도 증정합니다.

 

bhc치킨은 지난 19일 저녁에 열렸던 남자 축구 조별리그 E조 1차전 쿠웨이트전을 앞두고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 ‘이스타TV’와 함께 신메뉴 마법클과 뿌링클, 맛초킹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축구를 볼 때 bhc치킨을 먹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한 댓글을 오는 26일까지 작성하면 참여 가능합니다. 

 

BBQ는 격려금으로 선수단을 응원했습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9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의 올림픽문화센터 대한체육회에서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 선전을 기원하며 대한체육회에 격려금 5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국제 스포츠 행사가 열리는 기간 식음료 기업들의 매출은 대개 증가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경기 관람을 위해 먹거리, 주류, 간식 등을 구비해놓는 소비자가 늘기 때문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이 열렸던 11월 유통업체 온·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8.4% 증가했습니다.

 

 

편의점 CU에서 지난해 월드컵 기간 시간대별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경기 시작 직전 1시간 매출이 전월 대비 최대 64%까지 늘었습니다. 경기 당일 맥주 매출은 전월 대비 185.9% 증가했고 안주류 91.4%, 스낵 82.1%, 튀김 58.3%, 음료 46.1% 각각 증가했습니다.

 

이에 ‘더 힘차게 대한민국!’ 프로모션을 열고 이달까지 안주류, 스낵, 음료 등 총 5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증정 및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닭강정 등 안주 및 육가공류 20여종의 상품들도 할인 및 추가 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집관족'에게 인기가 높은 즉석 후라이드 상품도 할인 판매합니다.

 

GS25는 다음달 9일까지 버드와이저·스탤라캔 6입을 1만2000원에, 칼스버그캔 4입을 9000원에 판매하는 등 맥주 상품 10종에 대한 번들 행사를 전개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팀의 축구·야구 경기 총 6일간에는 쏜살치킨 2종을 우리동네 GS앱에서 배달·픽업 시 4000원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세븐일레븐은 아시안게임에 맞춰 호가든 등 수입 베스트 맥주 14종에 대해 4개 구매시 9800원 행사와 카스·테라·클라우드 등 국산 병맥주 3종에 대해 3병 구매 시 4500원 행사를 진행합니다. 카스, 칭따오 등 6입 번들 제품에 대한 가격 할인 행사도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아시안 게임 기간에 맞춰 인기 안주류 기획으로 기존 상품보다 용량을 200g늘린 ‘커피땅콩(500g)’과 ‘꿀땅콩(500g)’을 출시했습니다. 일반 상품보다 단위 가격 기준 20%가량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유통 기업들이 아시안게임이라는 빅 이벤트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추세"라며 "아시안게임과 함께 유통업계에서 제공하는 풍성한 혜택도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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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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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2025.05.01 18:12: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 서버 해킹 사태와 관련 삼성그룹 등이 ‘유심보호서비스’ 적극 가입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1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SKT 가입 임직원들에게 1차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안내했고 주한미군 등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 '유심 기변'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다른 단말에 끼우게 되면 유심 기변이 일어나게 되는데 유심보호서비스는 사용자의 유심과 단말을 페어링해 만에 하나 복제된 유심이 다른 단말에 끼워질 경우 연결을 차단합니다. 유심을 활용한 복제전화를 제작하는 ‘심스와핑’과 이로 인한 개인정보 탈취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관합동조사단이 일주일간 진행한 SKT 해킹 공격 사태 결과를 지난 29일 발표하며 “SKT가 시행 중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번에 유출된 정보로 유심을 복제해 다른 휴대전화에 꽂아 불법적 행위를 하는 심스와핑이 방지된다”고 밝혔습니다.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지난달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서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다. 나름대로 유심보호서비스를 신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자사 뉴스룸 홈페이지에 해킹 사태와 관련해 유심보호서비스의 효과 및 대응 상황을 안내하는 ‘FAQ’를 게시하며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교체와 동일한 효과의 보안장치이다”고 설명했습니다 SKT 관계자는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을 통해 유심 복제, 휴대전화 도용이 차단된다”고 말했습니다. FDS 시스템은 불법 유심으로 복제 전화를 만드는 것을 방어하는 시스템으로 모든 통신사에서 공통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복제 전화가 만들어져 두 개의 동일한 휴대폰이 네트워크에 접근하게 되면 원본 휴대폰을 제외한 복제 전화를 FDS 시스템이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SKT는 또 유심 교체 물량 부족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로 유심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는 ‘유심포맷’ 기술을 이르면 5월 중순부터 적용해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도 교체에 준하는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유심 교체가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하는 하드웨어적인 방식인데 비해, 현재 개발 중인 방식은 고객들이 보유한 기존 유심 정보를 소프트웨어적으로 변경함으로써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 경우 기존 물리적인 교체 대비 앱 재설정 및 데이터 백업 등이 수반되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교체 소요시간도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유심포맷도 매장을 방문해 유심변경과 관련한 시스템 매칭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또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동시에 해외에서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5월 중에 개발해 적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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