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이베이코리아, ‘수출스타 경진대회 통해 해외로~’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08, 2016, 16:09:15

경진대회 참가자 분석 결과 발표..참가 동기 ‘해외판로 개척’이 1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온라인쇼핑몰 시장, 국내는 너무 좁다. 나가자 해외로!'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가 예비 창업자 플랫폼을 넘어 기존 온라인쇼핑몰 운영자가 해외로 확장하는 데 판로역할을 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6회 이베이 수출스타경진대회 참가자를 분석한 결과 참가자 직군은 기존 온라인쇼핑몰 운영자’(23%)가 작년 대비 86% 증가하며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참가동기로는 해외 온라인 판로개척60%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 결과는 작년과 대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회 대회에서는 창업 준비 중인 참가자가 32%1위를 차지했고, 참가동기로 창업 목적’ 65%에 달했다. 반면, 해외 온라인 판로개척3%로 그쳐 올해와 다른 양상을 보였다.


이에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수출스타 경진대회가 전문 판매업체의 수출 등용문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분석했다.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는 이베이코리아가 전자상거래 수출역군 교육을 국내 최초로 시작한지 3년 만인 2011년 국내 최초 민간기업 주도 전자상거래 수출지원행사로 출범했다. 1회 참가자 250명에서 6회인 올해 1900명으로 5년 사이 7배 이상 증가할 만큼 규모가 성장해 왔다.

 

2013년에는 20~30대가 90%, 2014년에는 대학생이 55%를 차지해 젊은 층의 참여가 높았다. 2015년부터는 30~40대 청장년층 참가자가 60%로 연령대가 높아졌다. 또한 6년 동안 누적 수출예비역군 6000명이 참가, 5년 동안 수출한 상품 숫자는 50만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제 6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참가자들에게는 온라인수출 1:1 멘토링 교육, 동영상강의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회 시상식은 누적판매액, 판매 아이템 수, 혁신성, 각종 행사 참여도 등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12월 초 진행한다.

 

문지영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사업실 실장은 전자상거래 수출 경진대회 참가자가 신규 창업 위주에서 국내 온라인쇼핑몰 운영 전문업체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수출시장도 전문적인 판매업체로 확대되면서 전자상거래 수출의 양적·질적 향상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떡의 나라’…오뚜기, 제작 지원 K-푸드쇼 전세계 공개

‘떡의 나라’…오뚜기, 제작 지원 K-푸드쇼 전세계 공개

2025.10.01 16:53:0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오뚜기는 기획·제작을 지원한 K-푸드쇼 네 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가 10월 추석 연휴에 KBS2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고 1일 밝혔습니다. K-푸드쇼 ‘맛의 나라’ 시리즈는 ‘국물의 나라’, ‘김치의 나라’, ‘반찬의 나라’ 편을 통해 한식을 새로운 시각에서 소개해 왔습니다. 이번 ‘떡의 나라’는 한국인의 일상과 축제, 의례에서 빠질 수 없는 떡을 주제로, 그 역사와 다채로운 세계를 담았습니다. ‘떡의 나라’는 떡을 단일 주제로 한 최초의 2부작 다큐멘터리로, 1년간 전국을 돌며 촬영한 사계절의 떡 문화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고조리서 속 옛 떡을 재현하는 한편, 팔도 전통 떡과 꿀떡 시리얼, 찹쌀떡 와플 등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이색 떡까지 총 85종을 소개합니다. 출연진으로는 만화가 허영만, 배우 류수영, 아이돌 오마이걸 미미가 함께하며, 인절미·떡국·송편·떡볶이 등 한국인의 삶 속 다양한 떡 문화를 체험하고 그 가치를 전달합니다. 총 2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다큐는 ▲1부 ‘백미백미(白米百味)’ ▲2부 ‘밥 위에 떡’으로 구성됐습니다. 각각 10월 6일과 7일 저녁 6시대에 KBS2와 넷플릭스에서 동시 방영될 예정입니다. K푸드쇼 제작협력사인 (주)애드리치 관계자는 “떡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한국인의 삶과 희망을 함께하는 특별함의 상징”이라며 “앞으로도 K-푸드쇼 시리즈를 통해 한국 전통 식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