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비데·정수기·침대 모두 1위…코웨이, 2025 KCSI 3관왕 달성

URL복사

Wednesday, October 01, 2025, 16:10:35

정수기·침대 9년·5년 연속..비데 첫 신설 부문 1위도 기염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코웨이가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비데, 정수기, 침대 3개 부문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침대 부문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올해 신설된 비데 부문에서는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로,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조사 제도로 꼽힙니다. 비데 부문에서 코웨이는 89.3점을 기록하며 경쟁사를 크게 앞섰습니다. 구체적으로 ▲제품 성능 ▲내구성 ▲유지 관리 용이성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정수기는 총점 88.7점을 기록하며 22회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부 평가에서 ▲정수된 물의 맛과 품질 ▲설치 및 A/S 서비스 ▲내구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침대 부문에서도 역대 최고점을 경신하며 ‘비렉스(BEREX)’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코웨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비데 시장에서는 ‘룰루 더블케어 비데2’, 정수기 시장에서는 ‘아이콘 시리즈’, 침대 시장에서는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등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서장원 대표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건강하고 편리한 가치를 더하는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떡의 나라’…오뚜기, 제작 지원 K-푸드쇼 전세계 공개

‘떡의 나라’…오뚜기, 제작 지원 K-푸드쇼 전세계 공개

2025.10.01 16:53:0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오뚜기는 기획·제작을 지원한 K-푸드쇼 네 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가 10월 추석 연휴에 KBS2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고 1일 밝혔습니다. K-푸드쇼 ‘맛의 나라’ 시리즈는 ‘국물의 나라’, ‘김치의 나라’, ‘반찬의 나라’ 편을 통해 한식을 새로운 시각에서 소개해 왔습니다. 이번 ‘떡의 나라’는 한국인의 일상과 축제, 의례에서 빠질 수 없는 떡을 주제로, 그 역사와 다채로운 세계를 담았습니다. ‘떡의 나라’는 떡을 단일 주제로 한 최초의 2부작 다큐멘터리로, 1년간 전국을 돌며 촬영한 사계절의 떡 문화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고조리서 속 옛 떡을 재현하는 한편, 팔도 전통 떡과 꿀떡 시리얼, 찹쌀떡 와플 등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이색 떡까지 총 85종을 소개합니다. 출연진으로는 만화가 허영만, 배우 류수영, 아이돌 오마이걸 미미가 함께하며, 인절미·떡국·송편·떡볶이 등 한국인의 삶 속 다양한 떡 문화를 체험하고 그 가치를 전달합니다. 총 2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다큐는 ▲1부 ‘백미백미(白米百味)’ ▲2부 ‘밥 위에 떡’으로 구성됐습니다. 각각 10월 6일과 7일 저녁 6시대에 KBS2와 넷플릭스에서 동시 방영될 예정입니다. K푸드쇼 제작협력사인 (주)애드리치 관계자는 “떡은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 한국인의 삶과 희망을 함께하는 특별함의 상징”이라며 “앞으로도 K-푸드쇼 시리즈를 통해 한국 전통 식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