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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육류수출협회, 미 육류 생산자 단체 ‘하트랜드팀’ 방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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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3, 2023, 13:09:53

2년 연속 미국 소고기 수출국 1위 한국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미국육류수출협회는 미국 육류 생산 관계자로 구성된 하트랜드팀이 한국 유통시장에서 미국 육류가 유통·소비되는 전 과정을 경험하고자 방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하트랜드팀 멤버들은 국내에 유통되는 미육류 생산과 연관돼 있는 미국육류생산협회 관계자, 곡물생산협회 관계자 등 미육류 시스템 주요 관계자로 구성돼 있습니다. 최근 한국 육류 시장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면서 각 소속 협회 단위로 개별 방한해오던 이들의 그룹 전체 방한으로 이어졌습니다.

 

올해 2월 미국 농무부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으로의 미국산 소고기 수출액은 27억달러로 한국은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미국산 소고기를 가장 많이 수출한 나라가 됐습니다. 이와 동시에 미국산 소고기는 한국 소고기 수입육 시장에서 6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이번 방한 행사에서 하트랜드팀을 대상으로 한국의 육류 유통시스템과 미국산 고기를 활용한 한국의 식문화를 소개했습니다. 한국 내 미육류의 소비 방식과 고객 소비 선호도를 살펴볼 수 있도록 HMR&RMR 쿠킹 데모, 공장 탐방, 소매점 방문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협회는 지난 11일 경기도에 위치한 육류가공공장에 방문해 하트랜드팀을 대상으로 온, 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되는 육류 제품들의 생산 공정을 직접 선보였습니다. 12일에는 서울 삼청동 소재의 레스토랑에서 미 육류를 사용한 HMR, RMR 제품의 개발 과정과 고객반응 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박준일 미국육류수출협회 지사장은 "미육류가 한국인들의 식문화에 맞춰 유통되고 있는 모습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뜻 깊은 행사였다"며 "미 육류 생산 관계자에게는 한국 육류 유통 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한국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육류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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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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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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